Web/Network

크롬 무료 확장프로그램 DotVPN 사용하기

qOOp 2014. 10. 13. 00:30
반응형

크롬 확장프로그램 DotVPN!

해외 사이트를 드나들다보면 가끔 한국의 아이피로 인하여 해외 사이트의 일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 TV 방송 등... 

한국을 비롯하여, 해외 사이트들도 해당 국가에서만 이용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대부분 IP 주소를 이용하여 해당 국가인지 아닌지를 판단합니다. 따라서 아이피 주소만 변경 가능하다면, 해당 국가의 제한적인 서비스도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말이 아닐까요.

이러한 해외 사이트 접속을 위해 우회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VPN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손쉽게 국내 아이피에서 해외 아이피로 변경하여, 해당 국가의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otVPN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DotVPN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크롬에 설치하여, 쉽게 아이피를 우회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크롬 앱스토어에 접속을 합니다.

크롬 앱스토어 바로가기 : http://goo.gl/JhwKX 

2. 검색창에서 dotvpn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DotVPN - Free and Secure VPN 을 클릭하여 설치를 합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먼저 설치하여야 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4. 아이콘을 클릭하면, dotvpn 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dotvpn은 무료로 제공되는 대신 사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Sign Up 을 클릭해서 등록을 합니다.

5. 이름과 이메일 주소, 패스워드를 입력 후 SIGN UP을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6.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 관련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렌지 색 부분의 전원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VPN 접속이 됩니다.

7. VPN 연결이 되면, 오렌지 색상에서 그린 색상으로 변경이 되며, CONNECTED 라고 나타납니다.

Public Address : 공개할 아이피 주소 즉 변경된 아이피 주소입니다.

Private Address : 실제 자신의 아이피 주소입니다.

Server Location : 아이피를 변경할 국가입니다. Germany 선택시 독일 아이피로 변경이 됩니다.

8. 현재 변경 가능한 국가는 독일,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네덜란드, 러시아, 싱가폴, 스웨덴입니다.

9.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시면, 자동접속, 수동접속 선택이 가능하며, 로그아웃도 가능합니다.


그럼 실제로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일본의 GyaO라는 사이트입니다. GyaO 사이트에서는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1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에러 메세지를 보면 일본국외로부터의 영상 시청은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이제 방금 설치한 dotvpn의 Server Location을 일본으로 설정한 후, VPN을 실행하면, 공개 아이피가 일본 아이피로 바뀌고, 방금 일본국외에서는 시청이 불가하다는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여기 저기 다 테스트를 해본것은 아니지만, 현재까지는 별 무리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