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nc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제어센터 비활성 설정하기

qOOp 2017. 4. 14. 16:45
반응형


요즘은 아이폰, 애플 아이디도 중국에 의해서 해킹이 되는 사례가 잇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안 관련 사항을 좀 더 주의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제어센터(Control Center)는 아이폰의 내장 기능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설정, 블루투스, 나이트모드를 비롯하여, 계산기, 사진, 에어드롭까지 ...


제어센터의 경우에는 아이폰의 기본 설정이 잠김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제어센터로 인해서 해킹이 되었다는 보고는 없는 것 같지만, 만약 분실이라도 하여, 다른 사람이 본다면 그렇게 유쾌하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로서도 에어드롭을 활성화 하는 방법으로 해당 아이폰의 사용자의 이름 정도는 확인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혹시 모를 경우를 위해서 아이폰의 제어센터를 잠금 화면에서 비활성하여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제어센터 비활성 설정


 

( 아이폰의 기본 설정은 잠김 상태에서도 제어센터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잠금 화면에서의 제어센터의 비활성 하는 방법은


아이폰의 설정 → 제어 센터 → 잠금 화면에서의 접금 → 비활성




제어센터에서의 비활성 설정이 끝났다면, 아이폰의 잠금 화면에서 확인을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아래 부분에서 위쪽으로 쓸어올려도 제어센터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기능이 많다는 것은 그 만큼 해킹의 우려도 많다는 것입니다. 불상사가 있으면 안되겠지만, 그 전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