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298

애플페이 [Apple Pay] 는 인터넷 연결 없이 결제 가능하다

2023년부터 드디어 한국에서도 애플페이[Apple Pay] 의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오래전부터 말은 많았지만, 계속 연기가 되다 2023년 현대카드와 함께 애플페이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삼성페이가 많이 사용이 되고 있어, 애플페이가 한국에 들어와도 그렇게 성공하지는 못할 것이라는 말이 많았지만 한국에서도 아이폰 유저들도 많아 그렇게 만만하게 볼 것은 아닌듯 싶습니다. 애플페이와 삼성페이의 가장 큰 차이점 먼저 삼성페이와 애플페이의 공통점은 실물 신용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NFC, MST방식 )물론, 애플페이의 경우 결제 단말기에 따라서 사용할 수 없는 곳이 있기도 하지만, 시간이 이것을 해결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애플페이는 MST방식 지원하지 않고,..

Apple.inc 2023.05.25

윈도우즈10에서 포토샵 CS2 실행 중지(불가) 오류 해결하기

지금은 아니지만 한때 포토샵 CS2(Photoshop CS2) 버전을 무료로 배포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CS2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버전에 비하면 기능적인 면에서 부족한 점도 많지만, 전문적으로 디자인을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CS2 버전도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줄곧 잘 사용해오다 어느새인가 포토샵의 실행이 되지를 않습니다. 그냥 하얀 화면만 잠시 나타났다가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지 않고 사라져버립니다. 여러번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아도 결과는 마찬가지입니다. 왜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일까요? 윈도우즈10에서 포토샵 CS2 실행 중지 되는 이유? 문제없이 사용하던 포토샵이 갑자기 실행이 되지 않는다? 이상하지요. PC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시스템적인 ..

Web/Web.Etc 2020.07.24

한국을 빚낸 18인의 친일파 타카피... 빛낸이 아닌 빚낸...

오래전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이라는 노래가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이 땅에 금수강산에 단군 할아버지가 터 잡으시고.... 라고 시작하는 노래... 조금 오래되기는 한 것 같은데,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 듯합니다. 최근에 지인께서 새로운 노래가 나왔다고 하시면서 한번 들어 보라고 하는데, [한국을 빛낸 18인 ...] 이라고... 순간, 노래 제목을 잘못 아신것이 아니냐고... 반문을 하니, 이전의 한국을... 이 아닌, 이번에 새롭게 나온 노래라고 합니다. 가수는 [타카피], 제목은 [한국을 빚낸 18인의 친일파] ... 여기서 주의 하여야 하는 것은 [빛낸]이 아닌 [빚낸]입니다. 일반적으로 빛이든, 빚이든 발음이 비슷하지만 그 의미는 완전히 다르다보니 주의를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한국을 ..

Hobby/Music 2019.04.23

아이폰X 사파리/아이메시지 실시간 항공기(비행기 추적) 간단하게 확인하기

현재 운항중인 항공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플라이트레이더와 같은 사이트에서 항공편명을 입력하여, 실시간으로 항공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좀 더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항공기(비행기 추적)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실시간 항공기 추적하기1. 아이폰의 사파리 실행2. 사파리의 주소창에 찾고자 하는 항공편명을 입력사파리에서 항공편명을 주소창에 입력을 하면, 자동적으로 비행정보도 함께 결과로 표시가 됩니다.해당 비행정보를 클릭하면, 입력한 항공편의 실시간 항공정보가 지도와 함께 나타납니다.현재 해당 항공기가 운항중이라면, 현재의 위치까지도 함께 나타납니다. 아이폰 유저라면, 별도의 ..

Apple.inc 2018.02.09

아이폰에서 화면 녹화 하기 ( screen recording )

아이폰 유저, 아이폰을 오랜기간 동안 사용을 하신 분이라면, 아이폰에 이러한 기능이 있으면 좋겠는데... 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물론, 제일브레이크(탈옥)을 하면, 많은 기능을 사용을 할 수는 있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탈옥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추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입니다.이전까지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을 맥북과 연결을 하여, 맥북에서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하는 방식으로만 가능했었지만, 이제는 아이폰 자체에서도 직접 녹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화면(동영상) 녹화하기아이폰의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자체에서의 동영상 녹화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고 실행을..

Apple.inc 2017.12.18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2주간의 이자 Get!!

카카오뱅크가 오픈을 한지 몇 개월이 지났습니다. 오프라인 지점이 없어, 조금 불편을 할 수도 있지만, 주 거래은행이 아닌, 서브 은행으로 이용을 하기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카카오뱅크에 계좌를 오픈한 이유는 해외송금의 수수료가 타 은행에 비하여 저렴하여 계좌 오픈을 하였는데, 실제는 다른 서비스를 더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그 중에서도 [세이프박스]!!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는 입출금 계좌 내에 존재하는 특별한 금고라고 할까요?즉, 입출금 계좌에 입금된 금액 중, 당분간 사용하지 않을 금액을 이 특별한 금고, 세이프박스에 보관을 하면, 입출금 계좌의 이율(년 0.1%) 보다 높은 이율(년 1.20%)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물론, 정기예금 이율(연 2.0%) 보다는 낮은 이율이지만, 일반적인 정기예금이 ..

Etc 2017.10.28

iOS11 새로워진 아이폰 제어센터와 셀룰러 데이터 아이콘

아이폰 8시리즈와 아이폰 X의 발표와 함께 발표된 iOS11로 인하여, 여기저기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의 버전보다 사용하기 편리해졌다는 반응도 있지만, 이전버전에 익숙해져 있는데, 새롭게 바뀌다보니, 불편해졌다는 반응도 있는 것 같습니다.업그레이드가 되면, 이전의 버전에서 불편한 사항을 개선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업그레이드가 된 것임에도 불구하고 iOS11의 경우에는 불만의 목소리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왜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일까요?이유는, 이전에 없었던 셀룰러 데이터 아이콘이 새롭게 추가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도 싶습니다. 물론 셀룰러 데이터 아이콘만 추가가 되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이 아이콘이 추가가 되면서 기존의 와이파이, 통신사 데이터 사용 설정 방법이 조금 변경..

Apple.inc 2017.09.24

꽁꽁 숨겨놓은 페이스북 계정 삭제 (회원탈퇴) 하기

많은 사이트에서는 유저 및 고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유저를 회원으로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Facebook)을 비롯하여, 트위터(Twitter), 인스타그램(Instagram) 등...그러다 사용을 하지 않는 사이트라면, 회원 탈퇴를 하는 것이 개인정보를 위해서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페이스북 계정 삭제 ( 회원 탈퇴 ) 하기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을 탈퇴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고,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페이스북 계정을 계속 유지하기도 좀 그러해서...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여기 저기 메뉴를 확인해 보아도 계정을 삭제하는 페이지가 잘 보이지 않더군..

Web/Web.Etc 2017.09.21

맥북을 컨트롤 하는 아이폰 앱, 리모트 컨트롤 for Mac ( 기간한정 무료 )

아이폰의 앱 중에서 IFTTT라는 앱이 있습니다. 전문용어로 트리거 기능을 제공해 주는 어플인데, 기존에 만들어진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고, 직접 기능을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트리거 기능이란, 어떤 이벤트가 발생을 하면, 또 다른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말이 좀 어렵다면,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지메일에 메일이 오면, 자동으로 메일이 왔다는 것을 라인으로 메세지를 보내어 주는 액션.스마트폰에 지메일 어플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알림이 오겠지만요.아무튼 IFTTT 어플의 기능을 잘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번에 IFTTT의 기능 중에서 [앱스토어에 유료로 판매가 되고 있는 앱 중에서 기간한정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앱의 정보를 받는 기능] 이 있어서 설정을 하..

App 2017.09.19

애플 아이폰출 10주년 모델 아이폰 X, 아이폰 8 일본 가격 (iPhone X, iPhone 8)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 10주년 모델이 정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아이폰 10주년 모델의 이름은 아이폰X (iPhone X). 이번에 출시가 되는 아이폰은 10주년 모델인 아이폰X와 기존의 시리즈인 아이폰 8시리즈입니다.아이폰 X, 아이폰 8 Plus, 아이폰 8 이렇게 3가지 종류로 출시가 됩니다. 아이폰이 공개가 되기 전부터 이런 저런 소문으로 많은 분들께서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 이미지 출처 : http://apple.com ) 이번에 출시가 되는 아이폰X와 아이폰 8시리즈를 간단히 비교를 해보면, 사이즈는디스플레이 사이즈아이폰 X > 아이폰 8 Plus > 아이폰 8 5.8인치 > 5.5인치 > 4.7인치기기 본체의 사이즈아이폰 8 플러스 > 아이폰 X > 아이폰 8 ..

Apple.inc 2017.09.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