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nc

애플 워드 프로그램 페이지(Pages) 사용하기

qOOp 2014. 10. 22. 16:00
반응형

애플(Apple) 워드 프로그램 페이지(Pages)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PC 프로그램 중 남녀노소 상관없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워드(Word) 프로그램이 아닐까요? 

워드 프로그램은 세계 각국의 많은 업체에서 개발을 하여 국가마다 많이 사용하는 워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한국은 한글과컴퓨터의 한글 시리즈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워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외 구글과 애플에서도 클라우드를 기본으로한 워드를 개발하여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워드 프로그램으로는 페이지(Pages)입니다. 애플 Mac,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익히 알고 있겠지만, 애플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개발 기업에 따라서 조금씩 기능은 다르지만 애플의 페이지(Pages)를 쉽게 말씀드리면, 애플용 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지는 현재 워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MS 워드를 가져올 수도 있고, 페이지에서 작성한 문서를 MS 워드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애플 iWork 페이지 사용하기

애플 페이지(Page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구글의 메일을 사용하듯이 누구나 간단히 애플 아이디 생성이 가능하며, 아이클라우드도 함께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와 같은 애플 제품 사용하지 않는다면, 애플보다는 구글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1.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애플 아이디는 https://appleid.apple.com/ 에서 Apple ID 만들기를 클릭하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2. 아이클라우드 방문하기

페이지는 아이클라우드(iCloud)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www.icloud.com 접속하시고,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일, 연락처, 캘린더,나의 iPhone 찾기, 메모, 미리 알림, Pages, Numbers, Keynote, iCloud Drive 등의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Pages 를 클릭합니다.

3. 페이지(Page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화면에서 보면, 자신이 작성한 Pages 문서들이 나타납니다. + 를 클릭하여 새로운 문서를 작성할 수도 있으며, 기존의 문서를 열어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4. 도큐먼트 생성(+)를 클릭합니다.

새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 를 클릭하면, 일반 백지 문서 이외에 리포터, 편지지, 이력서, 봉투, 명함, 전단지 및 포스터, 카드, 뉴스레터 등 다양한 템플릿을 선택하여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빈 문서를 선택합니다.

우리가 흔히 보아왔던 워드 화면과 비슷합니다. 메뉴만 조금 다를 뿐 사용하는 방법은 MS 워드, 한글과 비슷합니다.

페이지 번호는 물론이며, 표도 간편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프의 경우 3D 그래프와 일반 2D 그래프를 입력할 수 있으며, 파일 업로드를 통한 이미지 삽입도 가능합니다. 화면의 오른쪽에는 폰트, 정렬, 간격 등 일반 워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뉴도 보입니다.

페이지만의 기능이라고 하면,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아이디로 로그인된 애플 제품으로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에서 작성을 한 페이지 문서를 아이클라우드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아이클라우드에서 작성한 문서를 아이폰에서 확인,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설정 화면에 Download a Copy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Pages, PDF, Word, ePub 와 같은 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타사의 워드와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애플 페이지에서 작성한 문서를 MS 워드에서도 확인,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위와 같이 문서는 쉽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에서 작성한 문서는 아이폰으로 아이클라우드로 연동이 되어 아이폰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당연히 아이폰에서도 문서를 열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겠지요.. 

애플 페이지에 관한 자세한 메뉴얼은 http://bit.ly/ZFX9zQ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