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nc

아이폰 6 홈버튼 삼중클릭 손쉬운 사용 이용하기

qOOp 2014. 11. 4. 12:51
반응형

아이폰 6 홈버튼 삼중클릭 손쉬운 사용 이용하기

아이폰 6 플러스 뿐만 아니라 아이폰은 타 스마트폰에 비하여 버튼의 개수가 적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버튼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홈버튼의 경우에는 누르는 회수에 따라서 여러가지 기능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홈버튼의 기능은 한번, 두번, 세번, 길게 누르는것에 따라서 각기 다른 기능이 작동하며 기본적인 아이폰 버튼에 대한 내용은 http://theqoop.tistory.com/220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홈버튼 삼중클릭 기능

홈버튼의 삼중클릭으로 손쉬운 사용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중클릭 기능을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은 보실 수 없으며, 설정 후 홈버튼 삼중클릭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손쉬운 사용은 VoiceOver, 색상 반전, 확대/축소, AssistiveTouch, 스위치 제어, 흑백음영 등으로,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단축기 설정에서 체크를 한 후, 버튼을 삼중으로 클릭하면, 손쉬운 사용 단축기에서 체크된 항목이 나타납니다. 체크하지 않은 항목에 대해서는 홈버튼 삼중클릭을 하셔도 메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단축기 설정

VoiceOver 기능

보이스오버 기능은 화면을 보지않고도 화면 읽기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보이스오버 기능을 활성화하면, 아이폰 화면의 목록은 물론이며, 웹페이지의 글도 읽어 주는 기능입니다. 

어플을 실행클릭하면, 어플이 어떤 어플인지 음성으로 알려주며, 메세지가 도착시에는 어떤 메시지가 도착했는지 내용까지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색상 반전

확대/축소

돋보기 기능이라고 생각을 하면되며, 아이폰의 화면에서 특정 부분을 확대 할 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확대/축소 비율도 설정, 확대/ 축소 영역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확대/축소의 사각형 부분의 아래 부분의 가로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설정과 영역 이동이 가능합니다.

흑백음영

아이폰의 화면 전체를 흑백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AssistiveTouch

AssistiveTouch 기능은 아이폰 본체의 홈버튼의 고장이나 신체의 운동 능력이 충분하지 않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알림 센터, 장비, 제어 센터, 즐겨찾기, Siri, 홈 버튼을 아이폰 화면에서 간단하게 터치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위치 제어

스위치 제어는 아이폰에 제스쳐나, 단축키를 만들어 앱등을 제어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플이 아닌 타 스마트폰은 이러한 기능이 없어, 처음 아이폰을 접하시는 분들은 사용법을 익히시는데 조금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이러한 기능을 잘 사용하면 유용하고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능 하나 하나도 글로 적으려니 내용이 방대해서 전체적인 아이폰 사용법 설명 후, 기능별로 하나씩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