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Html

[HTML 강좌] HTML의 구조 html, head, body

qOOp 2014. 12. 30. 09:00
반응형

HTML의 구조, HTML은 html, head, body 로 구성되어있다.

HTML은 html, head, body 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HTML 페이지를 작성시에는 가장 먼저 html, head, body 를 먼저 코딩 후 추가적으로 코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HTML 코딩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HTML을 코딩하면 되지만, 처음 배우시는 분,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html, head, body 를 먼저 코딩후에 추가적으로 코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html, head, body 태그가 HTML 문서에서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요즘은 브라우저가 너무 똑똑해서 대충 코딩을 해도 상관이 없지만, 배우는 입장이라면 위와 같이 코딩을 한 후 추가적으로 코딩을 하는 것이 배우기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html> : HTML 파일 시작

</html> : HTML 파일 종료

HTML은 마크업 언어로서 열었으면, 닫아 주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지만요. <html>은 오픈한다는 의미이며, </html>은 클로즈 한다는 의미입니다. 

HTML에서 사용하는 모든 태그( HTML에서 사용되는 명령어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는 열었으며, 닫아주어야 합니다. <>,</> 로 한쌍을 이루어서 사용을 하여야 합니다.

<>: 열림, </> 닫음

<html>
    <head>
    </head>
    <body>
    </body>
</html>

<html>,</html>은 HTML 파일을 시작, 종료를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HTML의 가장 위와 가장 아래에 코딩이 됩니다.

<head>,</head>는 문서의 본문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타이틀, 메타테그, 스타일시트, 자바스크립트 등을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타이틀, 메타태그, 스타일시트 등은 <head>와 </head>사이에 코딩을 합니다.

<head>

타이틀, 메타태그, 스타일시트, 자바스크립트

</head>

<body>,</body>는 실제 내용이 들어갈 부분입니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HTML은 구성이 됩니다.

메타태그, 스타일시트, 자바스크립트 라는 단어들이 나오는데, 익히 알고 계신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이러한 내용이 헤드에 포함이 된다는 것만 기억하면 될것 같습니다. ( 차후 설명을 드릴것입니다. )

HTML 이라는 것은 html, head, body 로 구성이 된다는 점만 기억하세요

요즘 브라우저가 너무 똑똑하여, </> 닫는 태그 없이 <> 여는 태그만 코딩하여도 상관이 없지만, <>,</>를 함께 사용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