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한국과 일본의 브라 사이즈 비교, 한국과 일본은 브라 사이즈가 다르다.

qOOp 2015. 1. 21. 09:30
반응형

한국과 일본의 브라 사이즈 비교. 


한국과 일본은 브라 사이즈가 다르다. 일본직구, 해외직구시 유의해야해요!!


브라의 구매시 디자인과 사이즈를 확인하고 구매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개인적인 차에 의하여 좋아하는 브랜드도 있겠지요.


먼저 브라의 사이즈 표를 보면, 75B 또는 B75 형식으로 사이즈가 나와 있습니다. 여성분이라면 다 알고 있겠지만... 


숫자 75는 언더버스트(Under Bust)의 둘레를 나타내며, B는 컵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컵의 크기는 언더버스트와 탑버스트의 차를 계산하여 AA, A, B, C, D .... 으로 나타냅니다. 


75B (한국) / B75 (일본)


75 ( 언더버스트의 둘레) , B ( 컵의 사이즈 )


컵의 사이즈 = 탑 버스트 둘레 - 언더 버스트 둘레


한국의 경우 탑버스트와 언더버스트의 차이가 7.5Cm 이면 A컵, 10Cm이면 B컵 ...


한국이나 일본이나 언더버스트의 숫자는 동일합니다. 그러나 컵의 크기가 한국과 다르기 때문에 일본 여행시나 일본 직구시에는 반드시 컵을 확인하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 일본 브라 사이즈표, 자료 출처 : http://www.wacoal.jp/ 일본 와코루)


한국과 일본의 브라 컵사이즈 비교



컵 사이즈
(탑버스트 - 언더버스트)
 

한국 

일본 

7.5Cm 

AA 

10Cm 

12.5Cm 

15Cm 

17.5Cm 

20Cm 

22.5Cm 


같은 컵 사이즈의 경우, 일본이 한국보다 컵 사이즈가 큽니다. 즉 일본이 한국의 사이즈 보다 한 사이즈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의 B컵 = 일본의 A컵


또한 한국에서는 75B, 80B 형식으로 표기를 하지만, 일본에서는 반대로 B75, B80 형식으로 표기를 한답니다. 


한국과 일본의 평균 사이즈는?


한국에서 많이 판매되는 사이즈는 75A/B 80A/B 처럼 75와 80이지만, 일본에서는 B70이 주를 이룹니다. 일본의 B70 사이즈라서 한국 사이즈로 변환하면, C70이 됩니다. 비슷한 아시아 북동쪽의 이웃나라이지만, 체형도 상당히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본 여성이 한국의 여성보다 외소하지만, 볼륨이 있다?.. 라고 해야 할까요.


매년, 해외직구를 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다는 통계청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브라를 일본 직구를 할 경우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