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추억의 게임. MR.DO 미스터 도!!

qOOp 2015. 2. 17. 12:24
반응형

어릴 적 오락실, 요즘은 게임센터라고 하나요? 오락실에서 인기가 많았던 게임 미스터 도(MR.DO!). 유니버설에서 만든 게임으로 우리편 광대가 땅을 파면서 적을 무찌르는 게임입니다.



광대의 무기로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적을 무찌를수 있는 공과 적을 압사시켜 무찌를수 있는 사과가 전부입니다. 게임산업이 발전한 지금으로 보아서는 정말 단순한 게임 중의 하나일지도 모르지만, 당시에는 정말 인기가 하늘을 찌렀던 게임 중의 하나이기도 하지요.



적 중에서 알파벳 E,X,T,R,A 를 죽이면 알파벳 하나씩을 얻을 수 있고, 5개의 알파벳을 모두 획득을 하면 보너스로 우리 광대 하나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를 깨트려셔 운이 좋을 경우에는 다이아몬드가 나타나는데 이 다이아몬드를 획득하면, 한 게임을 더 할 수 있습니다.


당시에 많은 게임이 있었지만, 게임의 아이템을 획득하여 한 게임을 더 할 수 있었던 게임은 아마도 미스터 도가 유일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래픽의 색상도 단순하고 게임도 단순하지만, 한번 빠져버리면 .... 게임이라는 것이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EXTRA 를 모두 모았을 때의 화면 )


요즘은 이런 게임을 보기가 힘들게 되어 PC를 통하여서만 가능한 추억의 게임이 되어 버렸네요... 스마트폰 게임으로 다시 나올수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