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인천 - 시드니, 부산 - 시드니 이용 가능한 항공편은?

qOOp 2015. 3. 3. 12:42
반응형

호주로의 여행 또는 워킹으로 한국에서 호주로의 항공편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은 편도라도 금액이 그렇게 만만치 않아, 많은 분들이 저렴한 저가 항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가항공의 경우 직항이 아닌 경유라서 시간적으로는 조금 더 소요가 되지만, 금액적으로는 타 일반 항공에 비하여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한국에서 이용 가능한 호주는 어떤 항공사의 이용이 가능할까요?


1. 에어아시아 (AirAsia)


http://www.airasia.com/


말레이시아 국적의 에어아시아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이런 저런 좋지 않은 소식들이 있지만요...


에어아시아를 이용할 경우, 서울(인천) 또는 부산(김해) 에서 출발이 가능하며, 도착지는 시드니, 멜번, 골드코스트, 퍼스 입니다.


경유하는 지역말레이사아 쿠알라룸프르입니다. ( 경유시에 대기 시간이 길수도 있습니다. )


즉, 인천 - 쿠알라룸프르 - 시드니 와 같이 이동을 합니다.


비용은 시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운이 좋을 경우에는 편도 40만원 미만으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2. 플라이 스쿠트 (Fly Scoot)


http://www.flyscoot.com/index.php/en/


플라이 스쿠트의 경우, 부산(김해) 출발은 불가하며, 서울(인천)에서 호주(시드니 등)로 이동이 가능한 항공편입니다. 


한국에서는 서울(인천) 출발이며, 호주의 골드코스트, 멜번, 퍼스, 시드니 도착입니다.


경유지역은 싱가폴로서 한국에서 호주로 이동시에는 서울(인천) - 대만(타이페이) - 싱가폴 - 시드니 와 같은 경로를 이용합니다. ( 플라이 스쿠트의 경우, 싱가폴로 이동시에도 대만을 경유하여, 타 항공사 보다 1번 더 경유를 해야 합니다. )


비용은 에어아시아에 비해서는 조금 비싸지만, 일반 항공에 비해서는 저렴합니다.



3. 세부퍼시픽 ( Cebu Pacific )


https://www.cebupacificair.com


세부퍼시픽 항공은 필리핀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로, 필리핀 마닐라를 경유해서 호주 시드니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현재는 시드니만 운항하고 있습니다. )


출발지를 부산 또는 인천을 선택후 도착지를 호주 시드니로 선택을 하면, 항공편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한국 - 호주 간의 항공권을 한번에 예약은 불가합니다. 


그렇다고, 세부퍼시픽을 이용하여 호주로 갈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대신 인천(부산) - 마닐라, 마닐라 - 시드니 와 같이 2번의 항공권 예약을 해야 합니다.


즉, 마닐라 경유지에서 입국 심사대를 거쳐서 다시 출국 심사를 해야 한다는 것이 불편한 점이며, 항공권을 2번 예약을 하는 관계로 타 항공사에 비하여 비용이 조금 더 발생합니다.



4. 그외 한국에서 호주로 가는 항공편


저가항공사가 대부분 경유를 합니다. 에어아시아의 경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스쿠트의 경우 싱가폴, 세부퍼시픽의 경우 필리핀 마닐라..


이런식으로 경유를 하다보니, 경유지에서 2,3일 정도 여행을 즐긴 후 호주로 출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경유지까지의 이동은 에어아시아, 스쿠트, 세부퍼시픽 이외의 다양한 저렴한 항공사를 이용해서 이동 후, 경유지에서 호주로의 항공편을 이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자면, 


인천 - 대만 - 싱가폴 ( 플라이 스쿠트 )


싱가폴에서 2,3일 여행


싱가폴 - 호주 ( 플라이 스쿠드, 젯스타 )



호주의 시드니, 멜번, 골드코스트, 퍼스 이외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시에는 젯스타 항공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현재 한국에서 출발을 하는 젯스타 항공편은 없지만, 싱가폴,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서는 젯스타 항공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유지가 싱가폴일 경우에는 아들레이드, 브리즈번, 케어즈, 다윈, 멜번, 시드니, 골드코스트, 퍼스 등 호주의 여러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http://www.jetstar.com/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이 되지만, 이러한 저가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에는 여행사에서의 발권은 거의 힘들며, 개인적으로 해당 항공사의 홈페이지에서 예약과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