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Web.Etc

꽁꽁 숨겨놓은 페이스북 계정 삭제 (회원탈퇴) 하기

qOOp 2017. 9. 21. 13:53
반응형

많은 사이트에서는 유저 및 고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유저를 회원으로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Facebook)을 비롯하여, 트위터(Twitter), 인스타그램(Instagram) 등...

그러다 사용을 하지 않는 사이트라면, 회원 탈퇴를 하는 것이 개인정보를 위해서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 삭제 ( 회원 탈퇴 ) 하기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을 탈퇴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고,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페이스북 계정을 계속 유지하기도 좀 그러해서...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여기 저기 메뉴를 확인해 보아도 계정을 삭제하는 페이지가 잘 보이지 않더군요.

페이스북의 메뉴에는 없는 듯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의 메뉴 중에 ? 를 클릭하고, 계정 삭제라고 검색을 해서 찾게 되었습니다.

계정 삭제 다이렉트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help/delete_account

입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되어집니다.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로그인 페이지로 먼저 이동 후, 로그인 후, 위의 주소로 이동이 되어집니다.


계정 삭제을 삭제하면, 다시는 복구 할 수 없다는 메세지도 보여주는데, 우측 아래의 계정 삭제를 클릭하시면, 


페이스북 비밀번호와 보안 확인을 위한, 코드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비밀번호와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계정이 비활성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계정을 삭제한다고 해서 바로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먼저,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이 되어 14일간 유지를 하고, 14일 기간내에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정이 삭제가 됩니다.

만약, 계정을 실수로 삭제를 하셨다면, 계정 삭제 신청 후 14일 이내에 로그인하시고, 계정 삭제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인스타그램도 로그인을 하면, 계정을 삭제하는 항목이 있는데, 페이스북은 그렇지 않네요. 

페이스북 탈퇴시에는 가급적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