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 저렴하게 가는 방법 #1 나리타 익스프레스(NEX)

qOOp 2014. 9. 26. 12:09
반응형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 까지 할인 티켓 이용시 1,500엔!

한국에서 일본 도쿄로 가는 방법은 서울, 경기 지방에서 출발하는 방법과 부산, 경남에서 출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울, 경기 출발의 경우에는 인천 국제공항 또는 김포 국제공항을 이용하며, 부산, 경남에서 출발을 할 경우에는 김해 국제공항을 이용하게 됩니다.

인천 국제공항 출발의 경우, 도쿄의 공항은 나리타 국제공항을 이용하게 되며, 김포 국제공항을 이용시에는 하네다 국제 공항을 이용하게 됩니다. 가끔은 노선이 다를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노선이 정해져 있습니다.

인천 국제공항 ⇔ 나리타 국제공항(成田国際空港)

김포 국제공항 ⇔ 하네다 국제공항(羽田国際空港)

일본 공항에 도착해서 도쿄 시내로 접근하기는 하네다 국제공항을 이용하시는 것이 거리도 가깝고 편리하지만, 항공료가 인천-나리타보다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지요.

최근 바닐라 항공, 피치 항공과 같은 일본계열 저가항공사도 취항을 하고 있지만, 김포-하네다는 실망스럽게도 취항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 도쿄 방면으로 가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나리타 익스프레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리무진 버스, 일반 열차, 일반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 첫번째로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N'EX, NEX, 成田エクスプレス)

나리타 익스프레스 웹사이트 : http://www.jreast.co.jp/kr/nex/index.html

나리타 공항에서 시부야, 신주쿠 방면으로 이동시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특급 열차입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승차하면 시부야, 신주쿠까지 갈아타지 않고 한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JR 소속의 열차라서, 도쿄시내의 JR 야마노테선으로의 갈아타기가 쉽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정차역

오미야 방면 (大宮)

나리타 국제공항 제1터미널 → 나리타 국제공항 제2터미널 → 도쿄역 → 시나가와역 → 시부야 → 신주쿠 → 이케부크로 → 오미야

요코하마 방면 (横浜)

나리타 국제공항 제1터미널 → 나리타 국제공항 제2터미널 → 도쿄역 → 시나가와역 → 무사시코스기 → 요코하마 → 토츠카 → 오후나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대의 경우에는 더 많은 역에 정차를 하며, 시나가와역까지는 하나의 열차로 운행이 되지만, 시나가와역에서 열차를 반으로 나누어서 오미야, 요코하마 방향으로 운행을 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시간표

나리타 공항에서 07시30분이 첫 열차이며, 마지막 열차는 21시44분입니다. 배차 간격은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30분 마다 1대씩 운행하고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는 약 60분 정도 소요되며, 신주쿠까지는 약 90분 정도 소요됩니다.

나리타⇒도쿄방면 시간표(영문) : 

http://www.eki-net.com/pc/jreast-shinkansen-reservation/english/wb/common/timetable/e_nex_u/index.html

도쿄⇒나리타방면 시간표(영문) :

http://www.eki-net.com/pc/jreast-shinkansen-reservation/english/wb/common/timetable/e_nex_d/index.html

나리타 익스프레스 할인 티켓 이용으로 50%~70% 할인 받자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시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방면으로 티켓 구입시에는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상 요금의 경우

나리타 - 도쿄 : 3,020엔, 시나가와,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크로 : 3,190엔, 오미야 : 3,840엔, 요코하마 : 4,290엔, 오후나 : 4,620엔 입니다. (성인의 경우, 6세~11세가지의 어린이는 반액입니다.)

할인 티켓을 구입시에는 도착역에 상관없이 무조건 1,500엔입니다. 어린이의 경우는 750엔 이구요. 거의 50%~70% 할인 금액입니다. 대신 일본 국적 이외의 여권을 소지하고 티켓 구매시에 여권 제시를 하여야 합니다.

나리타 공항 ⇒ 도쿄 방면 1,500엔

할인 티켓의 경우에는 나리타에서 도쿄 방면으로만 가능하며, 역방향인 도쿄, 요코하마 방면에서 나리타 공항으로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즉 편도만 할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