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에어아시아 카드결제 오류, 안심결제 등록 필요!

qOOp 2014. 9. 15. 13:23
반응형

에어아시아(AirAsia) 카드 결제시 오류 해결 방법은 ?

해외 여행시 항공권 예약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저가 항공사가 많이 생겨나서, 일반 항공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해외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에어아시아, 세부퍼시픽, 제주항공, 에어부산, 홍콩익스프레스, 바닐라항공, 피치항공, 플라이 스쿠트 등 각국의 저가항공사가 많아 여행지역에 따라서 일반 항공사보다 저렴하게 항공권 예약이 가능하지만, 현재 저가항공사의 경우 여행사의 항공권 대행 업무를 잘 하지 않는 관계로 본인이 직접 항공권 예약 부터 결제까지 해야합니다.

많은 저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한글도 지원을 하여, 예전보다 항공권 예약이 쉬워졌지만, 문제는 결제입니다.

그럼 결제는 어떻게 해야 하며,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1. 신용카드 

항공권을 결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요즘 신용카드 하나 이상은 사용하시니까 문제가 없지만, 한가지 확인을 하셔야 하는 것이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인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비자, 마스타 등의 로고가 신용카드에 있어도 해외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현재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해외 결제가 가능한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사에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에어아시아 등 결제시 오류 발생 원인의 한가지가 해외 결제가 되지 않는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2. 안심결제(ISP)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카드 중 BC 카드 계열은 반드시 안심결제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하지 않을 경우, 에어아시아 등의 결제시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다른 카드 사용시에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지만, BC 카드 계열만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류메세지는 에어아시아의 경우 5066: NotpaidnFull 

이 오류의 경우에는 비씨카드 안심결제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결제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결제가 됩니다.

혹시, 공인인증서를 갱신, 재발급 하였을 경우에도 결제시 오류가 발생하므로, 다시 안심결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비씨카드 안심결제 서비스 신청방법

1.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비씨카드 안심결제" 라고 검색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비씨카드의 메뉴 중에 안심결제를 클릭합니다.

2. 비씨카드 안심결제 페이지로 이동하면, ISP 신규발급을 클릭합니다.

3. 카드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본인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으로 인증을 합니다.

5.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면,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저장매체를 선택하시면 공인인증서가 나타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안전결제 비밀번호 설정을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와는 별도의 비밀번호입니다. 공인인증서 번호와 동일하게 하셔도 다르게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7. 안심결제 정보를 저장할 저장매체를 선택합니다.

PC, 휴대폰, 이동식 디스크 등...

8. 저장하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에어아시아 결제 오류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9. 다음을 클릭하면, 휴대폰 저장 서비스를 신청하라고 표시되는데, 아니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상이 바뀌고, 편리하다고 하지만, 어찌보면 시간이 갈수록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은행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것 저것 설치하고, 그것도 은행마다 달라서 몇개읭 은행을 거래하는 분들은 정말 짜증날 정도입니다.

보안이 꼭 필요하다면, 일관성있게 통일시켜서 고객들을 편하게 할수는 없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