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전세계 호텔 아고다에서 쉽게 예약하기

qOOp 2014. 9. 5. 12:18
반응형

아고다에서 호텔 예약 해보셨나요?

해외 출장, 해외 여행등으로 호텔을 예약해야 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약없이 호텔을 이용도 가능하지만, 호텔의 사정에 의하여 호텔 이용이 불가한 경우도 있으며, 한국도 이제 예약 문화가 자리를 잡아, 호텔은 당연히 먼저 예약을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호텔 예약은 해당 호텔의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예약을 하실 수도 있지만,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시는 분들이 얼마 정도 있을까요?

최근, 아고다(Agoda.com), 익스피디아(Expedia.com), 호텔스닷컴(Hotels.com)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호텔의 비교와 최저가 검색등으로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 카드(Credit Card)만 준비하시면, 쉽고 빠르게 호텔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고다에서 호텔 예약하기

요즘은 웹사이트 주소만 알면,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고다의 웹사이트 주소는 www.agoda.com 입니다.

1. 웹사이트 방문하기

아고다 홈페이지는 영어를 비롯하여,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시면, 지역 언어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2.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과 날짜와 숙박 일수를 선택합니다.

싱가폴을 선택해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에서 선택한 지역과 날짜, 숙박 일수에 맞추어서 숙박이 가능한 호텔이 표시됩니다. 

만약, 해당 날짜의 빈 객실이 없어 예약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호텔이 리스트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정렬 방법에 의해, 인기도, 이름순, 요금순 등으로 재정렬이 가능합니다.

3. 원하는 호텔을 선택합니다.

싱가폴의 랜드마크가 되어버린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Marina Bay Sands Hotel)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만큼 숙박 요금도 착하지가 않습니다. 

4. 호텔의 객실을 선택합니다.

디럭스, 프리미어 등 다양한 객실이 보입니다. 최대 인원도 표시 되어 있으므로, 원하시는 객실을 선택하시고 실시간 예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객실의 정보는 해당 객실의 아래 부분에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객실의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 고객 정보 입력

실시간 예약을 클릭하시면, 바로 고객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름, 성을 영문으로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이시라면 로그인 후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의 경우 아고다를 통해 호텔 예약을 할 경우, 포인트가 붙어서 일정 포인트 이상의 경우에는 포인트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포인트의 경우 12,500포인트 이상의 경우 이용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있는 것이 단점이네요.

또한 호텔을 예약하는 분과 이용하시는 분이 다를 경우, 전화번호 아래의 "저는 이 호텔에서 숙박하지 않으며, 타인을 위해 예약하고 있습니다." 를 체크 해주시고, 호텔을 이용하시는 분의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 것은 영문이름도 반드시 여권의 영문이름이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신분증 대신으로 사용 가능한 것은 오로지 여권뿐이라서요. 호텔마다 다르지만, 예약자의 이름을 확인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능한 여권의 영문이름으로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 별도 요청 (선택 사항)

예약 정보의 아래 부분에 별도 요청(선택 사항) 을 클릭하시면 체크인, 침대, 픽업 등 별도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청을 하신다고 보장은 호텔의 사정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그래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또한, 요청 사항에 따라서 과금 되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호텔의 정책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7. 결제 하기

결제는 신용 카드로 하셔야 합니다. 비자 카드(VISA), 마스타 카드(MASTER), JCB,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와 페이팔(PAYPAL) 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발행한 신용 카드의 경우 한가지 확인 하실 것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발급한 신용카드의 경우 해외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에 연락을 하여, 해외 결제가 가능하도록 요청 하셔야 합니다.

선결제, 후결제는 호텔에 따라서 다르며, 후결제가 불가능 한 경우도 있습니다.

결제는 카드번호와 카드 명의자 이름, 만료일자, CVC 코드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결제가 됩니다. 결제 금액은 세금과 봉사료를 포함해서 다소, 높은 금액으로 결제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용 카드 결제시 한국의 인터넷 쇼핑 결제시와 달리, 안심결제 등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절차가 없습니다. 즉, 카드의 도용이 위험이 있다는 것이지요. 아고다에서 카드 결제시에는 반드시 개인 PC나 스마트폰에서 결제를 하시기를 권하며, PC방 등의 공용 PC는 피하시기를 바랍니다.

결제 후에는 입력하신 메일 주소로 바우처가 발송되어, 메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수증도 요청이 가능합니다.

호텔 예약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더 주의를 하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결제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예약시에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고다 이외의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도 금액은 거의 동일 합니다. 결제가 달러 또는 해당 국가의 통화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숙박 비용이 유동적인 점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