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Animation

애니 원피스 사황(四皇:욘코우)는 누구?

qOOp 2015. 1. 10. 09:30
반응형

애니 원피스(ONE PIECE) 사황(四皇)는 누구?

원피스에는 수많은 해적단과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사황(四皇)는 무엇이며, 누구를 지칭하는 말일까요?

일본어로 사황은 四皇(よんこう:욘코우)라고하며, 영어로는 Four Emperors 라고 합니다. 한자와 영문에서도 알수 있듯이 4명의 황, Emperor 를 나타내는데, 단어의 의미로는 황제를 말합니다. 처음 원피스에서 이 단어를 들었을 때는 어떤 왕국의 4명의 황제를 말하지 않나 생각을 했는데, 실제 원피스에서는 4명의 해적을 지칭합니다.

이 4명의 해적은 강장 강력한 힘을 가진 해적으로 해군, 세계정부에서도 두려워하는 존재입니다.

사황(四皇, Four Emperors)는 누구?

1. 빨강머리 샹크스 (赤髪シャンクす, Red-Haired Shanks)

빨강머리 해적단(赤髪海賊団:あかがみかいぞくだん: 아카가미 카이조크단)의 선장인 빨강머리 샹크스입니다. 원피스의 주인공 몽키.D.루피에게 밀집모자를 맡긴 장본인이며, 루피를 해적으로 만든 사람입니다.

악마의 열매를 먹지는 않았지만, 패왕색의 패기(覇王色の覇気:はおうしょくのはき:하오쇼크노하키)를 사용합니다.


2. 검은수염 티치 (マーシャル・D・ティーチ, Marshall D. Teach)

검은수염 해적단(黒ひげか海賊団:くろひげかいぞくだん:크로히게 카이조크단)의 선장, 검은수염 티치(Blackbeard Teach)입니다. 흰수염 해적단 출신이지만, 악마의 열매로 인해 흰수염 해적단을 배반하고  야미야미의 열매(ヤミヤミの実:やみやみのみ)의 능력을 얻습니다. 그 후, 흰수염이 죽은 후 흰수염이 가진 흔들흔들 열매(グラグラの実:구라구라의미)의 능력도 함께 얻습니다.


3. 빅맘 샬롯 린린 (シャーロット・リンリン, Charlotte Linlin)

빅맘 해적단(ビッグ・マム海賊団:びっぐ・まむかいぞくだん:비크마무카이조크단)의 선장 샤롯 린린입니다. 아직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는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빅맘 해적단의 크루인 패콤즈(ペコムズ:Pekoms)의 현상금이 3억3천만 베리인것으로 보아서 샤롯 린린은 상당한 능력의 소유자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4. 백수의 카이도우 (百獣のカイドウ, Kaido or Kaidou of the 100 beasts)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것은 없지만, 모리아가 카이도우에게 패배를 했다는 말만... 


이전의 사황중 한명인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白ひげエドワード・ニューゲート, Edward Newgate)

흰수염 해적단(白ひげ海賊団:しろひげかいぞくだん:시로히게카이조크단)의 선장인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Whitebeard Edward Newgate)입니다. 흔들흔들 열매(グラグラの実: 구라구라의미)의 능력의 소유자였지만, 흰수염의 사후 흔들흔들 열매의 능력을 검은수염 티치에게 빼앗겨 버립니다.


현재의 사황의 멤버는 샹크스, 티치, 샬롯 린린, 카이도우 이렇게 4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