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nc

아이폰 앱스토어 한국에서 일본으로 변경시 필요 사항

qOOp 2015. 2. 9. 00:30
반응형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어플이 있는데, 애플의 한국 앱스토어는 제약이 많아서, 검색도 되지 않을 뿐더러 강제로 PC에서 앱스토어를 변경하여 검색해서 다운로드를 하려고 해도 결국, 한국의 애플 아이디로는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서 앱스토어를 한국에서 일본으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사회주의도 아니고 이런 제약 저런 제약을 두어 사용자를 힘들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PC만 보더라도 다른 나라에서는 카드 결제시에도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잘 결제하고 하는데, 무슨 한국에서만 액티브엑스(ActiveX), 보안프로그램이니 하면서 설치를 해야 카드 결제가 되고... 이런 난리를 떠는지 모르겠습니다. ( 얼마전 국가에서 액티브엑스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니,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변경을 했더군요... 정말 웃지 않을수 없습니다. )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도 별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인터넷 카드 결제 쉽게 쉽게 잘 되며 사고도 없는데, 유독 한국만 해커와 크래커가 많은가 봅니다...


사설이 길었습니다. 앱스토어 국가 변경을 시작 하겠습니다.


1. 설정 화면


아이폰의 바탕화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iTunes 및 App Store 선택


iTunes 및 App Store 를 선택하고, 표시되는 화면에서 Apple ID 를 클릭합니다.



3. Apple ID 보기


새롭게 나타나는 레이어에서 Apple ID 보기를 클릭합니다.



 4.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


iTunes Store에 로그인 하라고 나타나면, 패스워드를 입력 후 승인을 클릭합니다.



5. 계정에서 국가/지역 선택


로그인이 되면, 계정 화면에서 국가/지역을 클릭합니다.



6. 국가 또는 지역 변경


국가 또는 지역 변경을 클릭합니다.



7. 변경할 국가 선택


국가 리스트가 나타나면, 자신이 바꾸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일본으로 선택을 합니다.



8. 해당 국가 이용 규약 동의


선택한 국가의 언어로 이용 규약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아래의 同意する(동의하다)를 클릭합니다.



9. 한번 더 이용 규약 동의


동의하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레이어에 동의를 한번 더 확인합니다. 동의하기를 클릭합니다.



10. 결제 정보 설정


앱스토어 변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결제 관련입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VISA, AMEX, MasterCard, JCB, Diners Club 등의 선택이 가능하며, 원하는 카드를 선택 후 次へ(다음)을 클릭합니다.



11. 개인정보 입력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 정보를 포함하여, 이름,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필수 항목을 입력하지 않거나 올바르지 않을 경우에는 붉은 색상으로 해당 항목을 알려줍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12. 에러 발생


주소 부분에서 都道府県(일본의 광역지역, 한국의 경기도, 강원도와 같은..)에서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 임의 주소라도 입력을 해야... )



13. 신용카드 입력 에러


역시, 한국의 신용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해외 결제 가능한 한국의 신용카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일본 앱스토어라서인지 일본 신용카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만약 일본 신용카드가 없을 경우에는 아쉽지만 앱스토어 변경이 불가합니다. 대신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대체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 일본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는 다음에 한번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



14. 앱스토어 변경 완료!


あなたのApple IDがiTunes Storeに登録されました。


당신의 애플 아이디가 iTunes Store에 등록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앱스토어가 한국에서 일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제 한국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어플을 하나 검색해서 다운로드 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App Store를 클릭하여 실행하면, 앱스토어가 한국에서 일본으로 바뀐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 한국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불가한 Find My Friends (친구찾기)를 검색을 하면, 역시나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하면, 아이폰의 바탕화면에 친구찾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친구찾기 앱의 경우, 한국에서 실행이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도 일분 기능만 사용이 가능하듯이 친구찾기 앱도 그럴 확률이 큽니다. 일본의 친구들을 등록해서 테스트 한번 해 보겠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한국에서 일본 앱스토어를 이용할 경우에는 일본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