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nc

아이폰 앱 다운로드 없이 사진 편집하기

qOOp 2015. 2. 14. 15:13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촬영한 후 사진 편집시에 어떤 어플(앱)을 사용하시나요?


현재 앱스토어에서는 유,무료로 제공되는 많은 어플을 이용하여 촬영한 사진을 자르거나, 흑백, 그레이, 즉석사진 효과등을 넣곤합니다. 


특수효과 라면 모르겠지만, 간단한 사진의 크롭, 흑백 효과, 사진의 사이즈 변경 등은 아이폰에 기본 내장 되어 있는 기능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사진 수정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럼 사진의 수정 아이폰 내장 어플은 어디에 있을까요? 

아이폰 바탕화면의 사진, 사진이 저장 되는 곳에 함께 있습니다.


아이폰 내장 어플을 이용하여 사진 수정하기 ( iOS8 이후 버전 )


1. 아이폰 바탕화면 → 사진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저장 되는 사진 어플을 클릭하면 자신이 촬영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사진의 오른쪽 상단에 편집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편집을 클릭합니다.



2. 사진 편집 화면으로 변경


편집을 클릭하면, 사진 편집 아이콘들이 나타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처음 보시지는 않겠지요?



3. 사진 편집 아이콘


사진의 편집은 5개의 아이콘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세로 모드의 경우, 화면의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매직봉이 화면을 자동 설정하는 기능의 아이콘입니다.

하단의 좌측에서 취소의 옆에 있는 사각형 모양이 사진을 자르는 기능, 그 옆의 3개의 원으로 구성된 아이콘이 흑백, 그레이 등을 설정하는 아이콘이며, 그옆의 둥근원의 바깥쪽에 점이 있는 것이 색상, 조도, 흑색 관련 설정이며, 그 옆의 둥근 원 안에 ... 이 있는 것이 외부 편집 어플로 이동이 가능한 아이콘입니다.


4. 3원 아이콘


3원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촬영한 사진을 흑백, 그레이, 누와르, 흐림, 밝음, 차가움, 따뜻함, 즉석사진의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한 후 완료를 클릭하면 적용이 됩니다.



( 흑백을 선택한 모습 )


5. 둥근원 바깥쪽의 점 아이콘


이 아이콘은 조도, 색상, 흑백을 원하는 만큼 사용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채도를 선택하면, 눈금이 나오면서 세로모드에서는 좌우, 가로모드에서는 상하로 움직여 조정이 가능합니다.



6. 자르기 아이콘


자르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전체의 사진 중 원하는 부분만을 잘라 낼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의 회전도 가능합니다. 


가로모드에서 오른쪽 취소의 좌측에 있는 사각형이 겹쳐져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메뉴와 같이, 원본, 정방형, 3:2, 5:3, 5:4, 7:5, 16:9 와 같은 비율로 사진의 사이즈 변경이 가능합니다.



16:9 사이즈로 변경하고, 흑백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 16:9 사이즈와 흑백을 적용한 사진 )


위에서 설명드린 어플은 iOS8 이상의 경우이며, iOS7에서도 가능하지만, 메뉴가 조금 다릅니다.


( iOS7 버전의 사진 편집 기능 )


iOS7 에서는 적목감소 기능이 있지만, 조도, 색상을 선택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아이폰 내장 사진 수정 앱은 사진 수정 전문 어플에 비해서는 효과적인 부분이 많이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하기에는 이만한 어플도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