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nc

애플페이 [Apple Pay] 는 인터넷 연결 없이 결제 가능하다

qOOp 2023. 5. 25. 13:25
반응형

2023년부터 드디어 한국에서도 애플페이[Apple Pay] 의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오래전부터 말은 많았지만, 계속 연기가 되다 2023년 현대카드와 함께 애플페이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삼성페이가 많이 사용이 되고 있어, 애플페이가 한국에 들어와도 그렇게 성공하지는 못할 것이라는 말이 많았지만 한국에서도 아이폰 유저들도 많아 그렇게 만만하게 볼 것은 아닌듯 싶습니다.

 

애플페이와 삼성페이의 가장 큰 차이점

 

먼저 삼성페이와 애플페이의 공통점실물 신용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NFC, MST방식 )물론, 애플페이의 경우 결제 단말기에 따라서 사용할 수 없는 곳이 있기도 하지만, 시간이 이것을 해결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애플페이는 MST방식 지원하지 않고, NFC방식만 지원해요 )

 

그럼, 삼성페이와 애플페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삼성페이와 애플페이는 여러가지 차이점이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 하나만 거론하면,인터넷 연결입니다.삼성페이의 경우, 스마트폰이 와이파이나 LTE, 5G를 통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은 경우는 삼성페이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즉, 삼성페이의 경우, 인터넷 연결이 필요!

 

애플페이의 경우인터넷의 연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실물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삼성페이의 경우에는 결제를 할때마다 인터넷을 통해 승인을 받는 방식이며, 애플페이는 애플지갑에 신용카드의 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 애플페이에 사용되는 신용카드의 정보는 암호화 되어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어요 ) 즉, 애플지갑에 신용카드의 모든 정보가 들어가 있으므로, 굳이 인터넷을 통한 승인이 필요없이, 실물 신용카드와 같이 사용한 것입니다.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잃어버리면...

 

만약, 아이폰을 잃어버리면... 신용카드를 잃어버리면 어떻게 하시나요?해당 신용카드사에 카드분실 신고를 하시지요. 애플페이도 실물 신용카드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모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신용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잠금이 되어 있고, 애플페이 실행시에 Face ID 인증 또는 암호 인증을 해야하는 보안 장치가 있어서 사고의 위험성은 낮다고 하지만,  그래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결론적으로, 애플페이[Apple Pay]

  • 인터넷 연결 없이는 결제가 가능하다.
  • 스마트폰[아이폰] 분실시, 신용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해야한다.

 

아주 오래전이기는 하지만, 아이폰 잃어버려 해킹도 당해봐서... ( 락을 걸지않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