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Network

왜 아이피타임 공유기 관리자 설정이 필요한가?

qOOp 2014. 10. 6. 00:30
반응형

아이피타임 공유기 관리자 설정이 필요한 이유!

요즘 거의 모든 가정에서 인터넷 공유기를 하나 쯤은 사용하고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넷 공유기는 단순히 PC와 인터넷을 연결의 목적은 물론이며, 스마트폰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함도 또 하나의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무선 인터넷 공유기는 많은 제조사에서 생산, 판매를 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단연 아이피타임 제품을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어,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관리자 설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왜 공유기의 관리자 설정을 해야 할까요?

인터넷 공유기를 구입 후에 가장 먼저하는 작업이 무선 인터넷 설정이지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선 공유기를 구입하는 목적이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니까요.

무선 와이파이 설정을 하시면서 함께 하셔야 하는 것이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관리자 설정입니다.

PC나 스마트폰으로 가끔씩 무선 인터넷을 찾아보면 의외로 관리자 설정을 하지 않아서 무선 접속은 물론이며, 관리자 화면 설정까지 가능한 와이파이를 볼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도 하고 좋잖아요?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릅니다. 무료로 와이파이 공유하는 점에서는 좋지만, 문제는 관리자 설정을 마음대로 변경이 가능하여 악의를 가진 사람이 장난을 칠 경우에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악의를 가진 사람이 관리자 설정 및, 무선 접속 패스워드 등을 변경해 버릴 경우, 자신의 공유기인데도 자신이 사용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자신의 공유기를 거쳐서 범죄에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단지, 공유기 접속해서 패스워드 변경을 한 경우에는 공유기를 리셋함으로써 되돌릴수 있지만, 혹 범죄에 사용되었을 경우에는 정말 큰일이 아닐수 없겠지요.

따라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관리자 설정은 꼭 하시고 관리자 이외에는 인터넷 공유기 설정을 하지 못하게 해야 한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관리자 설정하기

1. 아이피타임 공유기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을 합니다.

어떻게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을 하냐구요? 

웹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파이어폭스 등)를 열고 주소창에 192.168.0.1 을 입력 후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이 된답니다. ( 물론, 무조건 연결이 된다는 것은 아니며, 현재 공유기와 PC 또는 스마트폰 등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은 연결이 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유선이든 무선이든 공유기와 PC 또는 스마트폰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도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아이피타임 기본 설정이 변경이 된 것입니다. 그럴 경우에는 시작 → 실행창 → cmd → ipconfig 하시면, 결과 중 기본 게이트웨이 라는 부분의 숫자가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하는 주소입니다.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이 되었다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되는데,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2. 관리자 화면이 표시됩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공유기 모델에 따라서 화면이 조금은 다를 수 있으나, 기본적인 메뉴는 동일합니다.

3. 시스템 요약 정보를 확인해 보면,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됨이라고 표시되면, 외부 IP 주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4. 메뉴탐색기에서 고급설정 → 시스템 관리 → 관리자 설정을 클릭합니다.

5. 관리자 설정에서 로그인 암호 설정을 입력합니다.

새 계정 : 관리자의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글은 안되며, 영문, 숫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암호 : 비밀번호입니다. 원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새 암호 확인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입력을 후 적용을 클릭하시면 관리자 설정이 완료 됩니다.

관리자 설정 화면의 아래에도 로그인 인증 방법 설정과 이메이 설정등이 있지만, 설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다음 번에 공유기 관리자 화변으로 접속을 해서 관리도구를 클릭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라고 나타납니다. 

방금 설정하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관리자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관리자 설정은 꼭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