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저가항공 세부퍼시픽 타고 시드니 가는 방법

qOOp 2014. 11. 20. 10:00
반응형

저가항공 세부퍼시픽 타고 시드니 가는 방법

최근 한국에서도 많은 저가항공사로 인하여,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은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저가 항공사가 가격은 저렴하지만, 일반적으로 장거리 비행을 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아시아 지역은 대부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참으로 다행입니다. 

그럼, 오세아니아에 해당하는 호주의 아름다운 도시 시드니(Sydney)를 저가항공사를 이용해 갈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현재 저가항공사로 한국에서 시드니로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는 대표적으로 에어아시아가 있습니다. 에어아시아를 이용하시면, 한국에서 호주 시드니로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직항은 아닙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경유를 해야 한답니다. 

세부퍼시픽을 이용해서 시드니로 갈 수 있을까요?

세부퍼시픽 항공사의 웹사이트에서 취항지를 확인하면, 시드니(Sydney)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세부퍼시픽에서도 시드니로 취항을 하고 있다는 말이 아닐까요?

그럼 인천공항에서 시드니를 선택하고 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결과는 인천에서 시드니로의 항공 이용이 UNAVAILABLE 로 불가합니다. 이상합니다. 한국에서 시드니로 직항이 잘 없는 것을 생각해서, 마닐라 경유로 멀티로 선택을 해 보겠습니다.

검색의 라디오 버튼을 Multi-City 를 선택하고, 인천-마닐라, 마닐라-시드니를 선택하려고 하는데, 인천-마닐라는 선택이 가능한데, 마닐라-시드니는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목록에서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가 안보입니다. 멀티도 불가합니다.

역시나 한국에서 세부퍼시픽을 이용해서 시드니로 갈수 없는 것일까요? 

인천-마닐라, 마닐라-시드니를 따로 따로 검색을 해보면 인천-마닐라는 물론이며, 마닐라-시드니도 항공편 검색이 됩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마닐라를 경유해서 시드니로 갈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인천 또는 김해에서 마닐라, 마닐라-시드니 이렇게 2종류로 항공권을 예약하면 된다는 말이지요. 조금 번거롭기는 하겠습니다. 

인천-마닐라, 김해-마닐라 는 거의 매일 운항을 하고 있으므로, 마닐라-시드니를 먼저 예약하시고, 시간에 맞추어서 한국-마닐라행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인천-마닐라, 부산-마닐라의 도착시간과 마닐라-시드니로의 연계시간이 길다는 것이 단점이네요.

또한, 세부퍼시픽을 통해 시드니로 갈 경우에는 마닐라에서 출국장 밖으로 나와서 다시 입국장을 통해 항공을 이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저렴하게 항공권 예약을 원한다거나, 필리핀에서 잠시 체류 후에 시드니로 떠나시는 분, 또는 다른 항공사의 티켓이 매진이 되었을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에어아시아의 경우에는 인천-시드니를 한번에 이용이 가능하여, 현재는 세부퍼시픽 보다 에어아시아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보통 한국에서 시드니로의 여행시에는 1번의 경유를 하게 되는데,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 항공이라서 쿠알라룸프르를 경유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유학 등으로 시드니르 가시는 분께서는 한번씩 확인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