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과 4개의 터미널

qOOp 2014. 8. 25. 15:29
반응형

필리핀 마닐라의 대표적인 국제 공항이라고 하면,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 )입니다.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에는 4개의 터미널이 있으며, 1터미널, 2터미널, 3터미널까지는 국제공항이며, 4터미널은 국내선 전용 터미널입니다.

니노이 아키노 공항은 같은 지역의 공항이지만 터미널과 터미널 사이의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어서 특히 어학연수등으로 마닐라 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픽업등을 하는 관계로 터미널을 정확하게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터미널 1은 1981년에 완공된 가장 오래된 터미널로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의 국내 항공사와 그외의 대다수의 외국 항공사(필리핀 국적이 아닌 항공사)가 이용하는 가장 큰 터미널입니다.

터미널 2는 1998년 완공되었으며, 필리핀 항공(Philippine Airline) 전용 터미널입니다. 한국에서 필리핀 항공을 이용시에는 터미널 2를 이용하시게 됩니다.

터미널 3은 2008년에 완공된 터미널로 세부퍼시픽(Cebu Pacific Airline), 에어 필리핀(Air Philippines), 팔 익스프레스(Pal Express) 가 이용하는 터미널입니다. ( 최근 팔 익스프레스가 필리핀 에어로 통합 되었더군요 ) 

터미널 4필리핀 국내선 전용으로, ZEST 항공등이 이용을 합니다.

각 터미널이 같은 지역에 있지만, 입구가 다르고, 각 터미널간의 거리도 가깝지도 않기 때문에 픽업, 약속 등을 한 경우라면 반드시 터미널 번호를 기억해 두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