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Windows

윈도우7 영문버전 일본어 입력 추가하기

qOOp 2014. 9. 6. 13:14
반응형

윈도우7 영문버전 일본어 입력을 위한 언어 추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을 영문버전으로 설치를 하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영어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한글, 일본어, 중국어 등 자신이 필요한 언어를 별도로 설치 하신후에 언어를 변경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왜 윈도우7을 한글 버전으로 설치를 하면되지, 영문으로 설치를 하는지 물어보시는 분이 가끔 있습니다. 별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고, 타 언어의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한글 윈도우7에서 일본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일본 윈도우7에서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하면, 멀티랭귀지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많아 글자가 깨어져 알아볼수가 없어 영문 버전으로 사용하는 것 뿐입니다.

영문 윈도우7을 설치를 하면, 타 언어 프로그램의 글자는 깨어지지 않는가요?

그렇지는 않으며, 멀티랭귀지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당연히 깨어지지만, 다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영어는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 설치시에 영문으로 설치를 하면, 글자가 깨어지는 경우는 없겠지요...^^

윈도우7 언어 추가 방법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Control Panel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Control Panel 화면에서 Region and Language (국가 및 언어) 를 클릭합니다.

3. Region and Language (국가 및 언어)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4. Region and Language 탭에서 Keyboards and Languages (키보드 및 언어) 탭을 선택하면, Keyboards and other input languages (키보드 및 기타 언어 입력)가 보이며, Change keyboards.. (키보드 변경) 를 클릭합니다.

5. Text Services and Input Languages (텍스트 서비스 및 언어 입력)화면이 나타나며,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언어가 표시됩니다. 한국어는 이미 설치하여 사용중이라 Korean (Korea) 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언어인 일본어를 추가하기 위하여, Add.. 버튼을 누릅니다.

6. Add Input Language (입력 언어 추가) 언어를 추가 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 되어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Japanese (Japan) 을 선택하면, Microsoft IME 라고 있으며, 체크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7. 일본어를 추가하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일본어가 추가된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혹시 또 다른 언어를 추가 할 경우에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Apply -> OK 를 클릭하시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되어도 화면에서는 별다른 것이 없는 것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의 오른쪽 아래의 언어 부부에서 KO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한국어 이외에 일본어가 설치 된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JP를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언어가 일본어로 바뀌어 진답니다. 그러나 현재 상태에서 키보드에서 입력을 해보면, 영어로 입력이 됩니다. 

일본어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JP 옆의 A를 마우스로 클릭을 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메뉴가 표시가 됩니다.

메뉴의 가장 위의 Hiragana를 선택하시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A가 あ로 바뀌어 일본어 입력이 가능합니다.

일본어의 입력은 어떻게 하냐구요?

일본어의 입력방법은 한글과 같이 키보드에 자음과 모음이 표시되어 입력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입력을 하는 걸까요?

일본어의 입력은 일본어의 발음을 영문으로 입력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감사합니다"의 뜻인 "아리가또고자이마스(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를 입력한다고 할 경우에 발음대로 영문으로 입력을 하며, arigatougozaimasu 로 입력을 하면,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로 나타납니다.

일본에서는 한자를 많이 사용하지요. 일본어 한자는 어떻게 입력을 하냐구요?

간단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한 아리가또고자이마스를 일본어로 입력후에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한자 변환이 가능합니다.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有難うございます。이렇게 변환이 된답니다.

영타만 잘치면, 일타도 잘 칠수 있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당연히 일본어는 아셔야 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