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Windows

윈도우10 포토샵CS2 작동 중지 해결방법 ( 애플 부트캠프 )

qOOp 2017. 6. 21. 12:12
반응형


노트북 를 오래동안 사용해서 수명이 다되어서일까, 갑자기 잘 사용하던 노트북이 부팅이 되지 않아 하드부터, 케이블까지 교체를 해서 오래되었지만, 새로운 노트북으로 다시 탄생하여, 새롭게 윈도우를 포함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노트북이 맥북이라서, 부트캠프를 사용하는데, 다른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잘 설치가 되는데, 오직 포토샵CS2만 에러가 발생을 하여 실행이 되지 않더군요.


부트캠프에서만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나? 하고 생각을 하기도 했었지만, 부트캠프의 문제가 아닌, 윈도우 10과 포토샵CS2의 문제이더군요.


부트캠프와 포토샵CS2가 궁합이 맞지않나?




에러 메세지

Adobe Photoshop CS2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여 프로그램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Windows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닫고 해결 방법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일시적인 문제인가 하고 여러번 시도를 했지만, 결과는 동일하였습니다.


여기 저기 찾아보고 확인한 결과, 문제는 윈도우의 IME 문제라고 하더군요. IME란 Input Method Editor로서 한글이나 일본어등의 입력관련 에디터입니다.


즉, PC에서 사용하는 언어가 포토샵과 충돌을 하여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말인것 같습니다.



해결방법


1. 윈도우 10의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이 이전 버전의 제어판과 좀 달라져서 설정 항목을 찾기가 좀 까다로워진것 같기도 하네요.




2. 윈도우 설정에서 시간 및 언어를 선택합니다.



3. 시간 및 언어 선택의 우측 관련 설정 메뉴에서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설정을 선택합니다.





4.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에서 언어의 아래부분에 입력 방법 변경을 선택합니다.



5. 언어의 고급 설정 중에서 입력 방법 전환의 각 앱 창에 다른 입력 방법을 직접 설정에 체크를 합니다.




6. 설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로그오프 또는 윈도우를 재기동합니다. 



7. 다시 포토샵CS2 를 실행합니다.



정상적으로 포토샵CS2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윈도우10과 포토샵CS2가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여러번 재설치를 했었는데도 결과는 동일하여, CS2를 포기하고 다른 버전의 포토샵을 설치를 할까도 고민을 하였지만, CS2가 현재 어도비사에서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