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일본의 세계 200대 부호는 누구? 유니클로, 소프트뱅크, 락텐 그리고...

qOOp 2015. 4. 20. 11:42
반응형

블룸버그에서 발표하는 세계 200대 부호에 한국 기업인이 3명이 포함이 되었습니다. 뉴스에서 많이 발표를 하다보니 굳이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잘 알것 같습니다.


2015년4월 현재 세계 200대 부호는 미국이 빌게이츠를 비롯하여 압도적으로 많은 기업가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의 경우는 어떨까요?


일본의 1위 부호는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일까요?


( 자료출처 : 블룸버그 http://www.bloomberg.com/billionaires/latest/aaa/jaawa )


2015년 4월 현재 세계 200대 부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일본인은 4명이네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도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일본 랭킹 1위는 아니네요


일본의 부호 1위는 세계 38위를 차지한 야나이 타다시(柳井正:やないただし) 회장입니다. 이름으로 이야기를 하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유니클로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이 없을 듯 합니다. 


야나이 타다시 회장은 유니클로(Uniqlo) 회장이지요. 야나이 회장이 유니클로를 어느 정도 정상궤도에 올리고 자리에서 물러난 적이 있습니다. 물러나고 얼마되지 않아 유니클로의 매출이 하향 곡선을 긋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유니클로 회장으로 다시 복귀를 해서 지금의 유니클로가 되었다고 하네요... 대단한 분인것 같습니다.


일본 2위는 우리도 잘 알고 있는 손정의 회장입니다. 일본이름은 손 마사요시(孫正義:そんまさよし)로서 일본의 통신사인 소프트뱅크의 회장이지요.


2006년 일본에서 쓰러져가는 통신회사인 보다폰(Vodafone)을 인수 후 지금의 소프트뱅크로 재탄생 시킨분입니다. 그리고 현재 중국의 알리바바의 대주주로서도 잘 알려져 있지요.


일본 3위는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잘 알수 있습니다. 라쿠텐(楽天:らくてん)의 회장 미키타니 히로시(三木谷浩史:みきたにひろし)회장입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의 회장이지요.


일본 4위는 일본의 제조사인 KEYENCE의 회장 타키자키 타케미츠(滝崎武光:たきざきたけみつ)입니다. 이분은 한때 forbes 가 뱔표한 세계 부호 6위까지 올랐다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