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포켓몬고, 트레이너 클럽 로그인 불가! 무엇을 확인해야 할까?

qOOp 2017. 3. 14. 17:00
반응형


포켓몬고! 포켓몬고의 로그인 방식은 2가지 입니다. 하나는 구글 아이디를 이용하는 방법이며, 또 하나는 트레이너 클럽 아이디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국에서 정식 오픈을 한 이후로 한국에서는 트레이너 클럽 아이디로의 로그인을 불가하지만, 기존에 해외에서 로그인 아이디를 생성 하신 분이라면, 지금까지도 트레이너 클럽 아이디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갑자기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


포켓몬 트레이너 클럽 아이디로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포켓몬 고의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가끔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불법 프로그램 ( GPS조작 )이 아닌데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Unable to authenticate. Please try again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에 계속적으로 실패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잘못되었나? 해서 여러번 확인도 해보기도 하지만, 여전히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로그인이 잘 되는데...


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일까요?



포켓몬고 트레이너 클럽의 로그인 관련 서버가 다운 되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http://cmmcd.com/PokemonTrainerClub/


상기의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현재의 포케몬 트레이너 클럽의 서버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nline 이면, 서버에 이상이 없는 것이고, Offline 이면, 서버가 다운된 상태입니다.


서버가 다운된 상태이면,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은 당연한것 같습니다.


구글 아이디와 트레이너 클럽 아이디는 별개로 운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트레이너 클럽 아이디가 접속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구글 아이디로는 접속이 되고 있으니까요.



만약, 포켓몬 트레이너 클럽 아이디를 이용하시는 분 중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의 사이트에서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오전에 서버가 다운되었던것 같은데, 오후에는 정상 복구가 되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