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일본 연말 해외직구는 역시 후쿠부쿠로~ 그라니프 graniph

qOOp 2014. 12. 31. 07:00
반응형

일본 연말 연시는 역시 후쿠부쿠로(福袋) 해외직구!!

각 나라마다 쇼핑시에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시기가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것처럼요. 일본은 역시 연말 연시의 1월1일의 후쿠부쿠로가 아닐까 합니다.

후쿠부쿠로(福袋:ふくぶくろ)는 한국말로 복주머니입니다. 

한국에서도 이전에는 새해가 되면, 복주머니에 새배돈을 받아서 넣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일본에서 말하는 후쿠부쿠로란 무엇일까요? 

후쿠부쿠로란, 해당 브랜드의 상품을 쇼핑백에 넣어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말하며, 쇼핑백 안의 내용물은 알수가 없습니다. 의류의 경우에는 사이즈만 선택이 가능하며, 디자인과 색상등은 알수가 없다는 것이지요. 대신, 가격은 저렴하게 판매를 합니다.

일본에서는 매년 1월1일이되면, 많은 백화점의 많은 브랜드품을 저렴하게 판매를 합니다. 일반 정상가격보다 50% 이상 세일은 물론이며, 70~80% 세일을 해서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신 상품의 수량한정으로 인해서 선착순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12월 30일, 12월 31일은 밤을 새워서 백화점이나 유명한 판매점 앞에 줄을 서는 관경이 뉴스를 통해서 보도가 되지 않을까도 싶네요. 아이폰 6가 발매되던 시점과 비슷하게요..

( 디자인 티셔츠 그라니프 2015년 후쿠부쿠로 )

일본 후쿠부쿠로의 특징과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으로 후쿠부쿠로를 판매하지만, 최근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정상 가격보다는 상당히 저렴하다.

1년에 단 한번뿐인 후쿠부쿠로는 많은 기업과 백화점등에서 1월1일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가격은 정상가격보다 상당히 저렴합니다. 평균 정상가격의 50%, 그 이하인 경우도 많습니다. 

원하시는 브랜드가 있다면, 후쿠부쿠로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후쿠부쿠로 구매시 어떤 사항을 주의해야 할까요?

내용물을 정확하게 알수 없다.

일본 후쿠부쿠로의 경우, 후쿠부쿠로의 가격은 정해져 있지만, 그 쇼핑백의 내용물이 무엇인지를 구매전에는 정확하게 알수가 없습니다. 의류의 경우, 사이즈 선택은 가능하지만, 의류의 디자인, 색상등은 알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매년 일본의 후쿠부쿠로를 구매한 일본인들은 내용물을 확인후에 후쿠부쿠로 구매자끼리 서로 교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해외직구를 이용할 경우에는 교환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을 하시고, 이용하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디자인 티셔츠 그라니프 후쿠부쿠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티셔츠 브랜드 그라니프입니다. 

판매시기 : 2015년 1월1일 00:00 판매개시

2015년 후쿠부쿠로(福袋)

가격 : 5,400엔(세금포함)

내용 : 합계7점의 아이템

사이즈 : SS, S, M, L 남여 겸용 사이즈


2015년 키즈 후쿠부쿠로(福袋)

가격 : 3,240엔(세금포함)

내용 : 합계 4점의 아이템

사이즈 : 90, 100, 110, 120, 130

그라니프의 성인 티셔츠 1장이 2,000엔~3,000엔인 점을 생각하면, 7장의 티셔츠가 5,400엔이면 상당히 저렴하지 않은가요.

그리고, 대부분의 후쿠부쿠로는 선착순이므로, 완판이 되면 더 이상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연말 연시 쇼핑을 생각하신다면, 일본의 후쿠부쿠로를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쇼핑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 판매가격은 브랜드에 따라서 다르지만, 많은 업계에서 후쿠부쿠로 행사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원하시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