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세계, 한국, 일본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2014년

qOOp 2015. 1. 11. 10:00
반응형

세계, 한국, 일본 브라우저 점유율 (2014년)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Explorer), 구글의 크롬(Chrome), 애플의 사파리(Safari), 파이어폭스(Firefox), 오페라(Opera) 등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나요?

마이크로소프트를 사랑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입니다. 10년전이나, 지금이나 여전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최근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이 힘을 내고는 있지만, 익스플로러에는 아직 갈길이 먼 것 같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무엇일까요?

브라우저 점유율은 조사하는 방법에 따라서 수치가 180도로 변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NETMARKETSHARE에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가 선정이 되었지만, STATCOUNTER 에서는 구글의 크롬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라고 합니다.

여기서는 STATCOUNTER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STATCOUNTER의 통계에 따르면, 전세계의 약 45% 정도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2014년 기준)

1. 크롬 (45%)

2. 익스플로러 (22%)

3. 파이어폭스 (18%)

4. 사파리 (11%)

5. 오페라 (2%)


한국의 대표 인터넷 브라우저는 ?

한국의 대표 인터넷 브라우저는 누구나 쉽게 예상을 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네 맞습니다. 익스플로러입니다.

1. 익스플로러 (75%)

2. 크롬 (23%)

3. 사파리 (3%)

4. 파이어폭스 (2%)

5. 안드로이드

한국에서는 압도적인 익스플로러의 승리입니다. 윈도우를 인스톨하면 자동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는 익스플로러가 아직까지도 압도적으로 브라우저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생소할지도 모르는 오페라 브라우저의 경우는 명함도 내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페라라고 물어보면 아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지....


일본의 브라우저 점유율은 어떠할까요?

한국과 동일하게 익스플로러가 강세를 보일까요? 일본에서도 익스플로러가 강세이지만 한국 정도는 아니며, 익스플로러를 포함하여,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익스플로러 (42%)

2. 크롬 (28%)

3. 파이어폭스 (14%)

4. 사파리 (11%)

5. 오페라 (2%)

일본의 경우, 많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만, 눈에 띄는 것이 사파리를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일본에서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한때는 추락의 끝이 보이지 않던 애플이, 맥북, 아이맥, 아이팟, 이아폰 등의 성공이 일본 시장에서는 상당히 영향력을 발휘한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익스플로러는 힘을 잃어가는 반면, 그 외 브라우저가 조금씩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 한국 제외 )

개인적으로는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만, 기능면에서의 편리함 때문인지는 몰라도 크롬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나요? 기회가 된다면, 익스플로러 이외의 다른 브라우저를 한번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