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에어프린트 iOS용 프린터 앱, Print Pro ( 프린트 프로 )로 아이폰과 앱손 L555 프린터 연결

qOOp 2015. 3. 5. 12:01
반응형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프린터가 WiFi는 가능하지만, 애플에서 제공하는 에어프린터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프린터라 고민을 하던 중 프린트 프로(Print Pro)라는 어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로서 아이폰에서 프린터를 사용할 경우, 애플에서 제공하는 에어프린트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엡손 L555 프린터는 에어프린트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엡손의 프린트 어플 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는 방법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프린트 프로는 에어 프린트가 지원을 하지 않아도, 프린터가 와이파이만 지원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린트 프로는 유료 어플이지만, 기간한정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무료로 사용중입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printer-pro-print-documents/id393313223?l=en&mt=8


한글은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사용시 어렵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프린트 프로 어플을 다운로드 설치후,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롭박스와의 연결도 가능하며, 클립보드, 사진, 메일, 웹페이지 등 다양한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Add Printer 를 클릭하면, 현재 사용이 가능한 프린트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현재 EPSON(앱손) L555 프린트도 나타납니다. ( 프린터의 전원은 ON 으로 설정 필요 )


PDF Printer는 프린트 하고자 하는 파일을 PDF 형식으로 변환 해주는 기능이며, 실제 프린터는 종이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EPSON L555 를 선택하고, Next Step 을 클릭합니다.




특별히 설정할 것 없이 설정이 완료됩니다. Start Printing 를 클릭하면, 처음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처음 화면에서 프린트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현재 프린트할 파일이 없어, 저의 경우에는 아아클라우드의 파일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iCloud Drive를 선택합니다.


 


아이클라우드의 Pages로 작성된 파일을 하나 선택을 하면, Preparing document 라고 메세지가 나타나며, Documents 카테고리 안에 방금 선택한 파일이 나타납니다.


 


프린트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출력하고자 하는 파일의 미리 보기를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Options 를 클릭하면, 출력한 문서의 사이즈, 프린트 매수, 가로 출력 또는 세로 출력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후 Print 를 클릭하면, 파일을 인쇄를 합니다.


프린트의 변경은 프린트 버튼의 좌측의 프린트 이름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가능한 프린트 목록이 나타나는데, 원하시는 프린트로 설정한 후 프린트 하면 됩니다.



프린트 프로는 일반 문서 이외에도, 사진, 연락처, 웹페이지 등 다양한 페이지도 쉽게 프린트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인것 같습니다.


애플의 에어 프린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와이파이 프린트라면, 프린트 프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