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스팸 문자, 전화 차단가능한 아이폰 어플 후즈콜(Whoscall)

qOOp 2015. 3. 14. 12:20
반응형

모르는 전화 번호로 부터 걸려오는 전화의 경우, 받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하지만, 잡(Job)의 특성상 받아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전화를 받고 나면, 상품의 소개, 판매, 대출 등 광고성 텔레마케팅 전화도 상당히 많습니다. 


개인정보가 얼마나 누출이 되었으며, 등록하지 않는 업체로 부터 연락 끊임없이 문자, 전화가 오고... 정말 바쁠때 이러한 전화를 받으면 화가 나기도 하지요.


얼마전에 지인을 통해서 알게된 어플인데, 스팸 문자나 광고성 전화를 차단가능한 어플 후즈콜(Whoscall) 입니다. 사이트 정보를 찾아보니, 대만의 한 회사가 만든 어플인데,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약 7억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팸, 광고를 차단가능하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후즈콜 어플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의 iOS용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설치후에는 별다른 표시가 없습니다. 그러나 후즈콜 설치 이후에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걸려오는 전화의 경우, 후즈콜에 등록이 되어있다면, 전화 화면에서 정보가 나타납니다. 모든 전화번호가 정보를 다 보여주는 것은 아니며, 후즈콜 DB에 등록된 전화번호만 상대방의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받았던 전화번호의 경우, 전화번호 복사만으로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복사하여 확인하는 기능은 iOS 8 버전만 가능 )



 


아이폰의 경우, 최근 통화를 한 전화번호를 선택 후 전화번호를 복사 후, 아이폰의 알림 센터를 확인하면, 붉은색상으로 "텔레마케팅/광고" 이렇게 나타납니다. 



 

후즈콜 어플을 실행하면, 방금 복사한 전화 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으며, 해당 전화번호를 선택하여, 스팸처리를 하면 다음부터 전화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 알려진 업체의 경우에는 상호명과 지도 서비스까지 이용도 가능합니다. 


최근에 다운로드 받은 어플 중에서 상당히 유용한 어플 중의 하나인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으로 광고성 문자나 전화가 많이 걸려오는 분이시라면 후즈콜(Whoscall)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추천 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