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손으로 쓰는 필기 계산기 어플 My Script Calculator

qOOp 2015. 4. 13. 15:14
반응형

스마트폰 사용시에 계산기 어플은 아이폰의 iOS용, 안드로이드용 모두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어 별도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의 계산기 어플은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의 유저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계산기 어플은 손으로 쓰면 알아서 계산을 해주는 My Script Calculator 필기 계산기입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myscript-calculator-handwriting/id578979413?l=en&mt=8


아이콘이  √3 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서 루트 계산도 가능하다는 말이 되지 않을까요? 먼저 분수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손으로 분수 수식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수식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인식을 하여 계산의 결과 값을 나타내어 줍니다.



이번에는 √(루트) 계산을 한번 해 보겠습니다.√8+3/4 와 같이 루트와 분수를 동시에 계산을 할 경우에도 정확하게 결과값을 나타내어 줍니다.




손으로 입력한 문자의 인식율이 상당히 높은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해 본 결과 엉뚱하게 인식을 하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대부분 정확하게 인식을 하더군요.


또한 계산한 결과로 산출된 결과 값을 임시로 저장하여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위의 결과 값을 손으로 잡고 파랑색 부분으로 끌어 당기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결과값의 임시 저장이 가능하고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재사용하고자 하는 결과 값을 손으로 드레그 하여, 다른 계산도 가능합니다.


덮어쓰기, 줄긋기, 스크레치 아웃 등의 제스처 사용으로 수식 편집이 가능하며, +,-,×,÷ 등 사칙연산과 루트 계산, 제곱근, 팩토리얼, cos, sin, tan, cot, acos, asin, atan, cosh, sinh, tanh, log, e 등의 계산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