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아이폰 앱 깔끔한 계산기(공학용 포함) calcbot

qOOp 2015. 3. 7. 00:30
반응형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계산기가 포함이 되어 있어 다른 계산기 어플없이도 일반 계산, 공학용 계산등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기본 내장 계산기 보다 더 좋은 기능이 있는 계산기 어플이 있다면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깔끔한 계산기 Calcbot 


Calcbot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공학용 겸용 계산기 입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calcbot-intelligent-calculator/id376694347?l=en&mt=8




아이콘이 로봇을 연상시켜서 bot 이라는 이름이 붙었나 봅니다.



 


다운로드 후 Calcbot을 실행시키면, 아이폰 내장 계산기와 비슷하게 나타납니다. 물론, 세로 일때는 일반 계산기능이지만, 가로 모드의 경우에는 공학용 계산기로 나타납니다.



계산 후의 결과는 삭제하지 않으면, 히스토리로 저장이 되어, 다시 불러서 결과 값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세로 모드의 경우에는 결과의 히스토리가 계산기의 윗부분에 나타나지만, 가로 모드의 경우에는 히스토리가 보이지를 않지만, 손가락으로 아래로 드래그를 하면, 히스토리가 나타납니다.



또한 히스토리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히스토리의 삭제, 결과 값의 메일로의 전송, 그리고 기본적인 계산기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은 키를 터치시에 소리의 켜기, 끄기 등은 가능하지만, 테마의 변경은 유료로 구매 후에 가능합니다.



Calcbot의 또다른 기능은 다양한 단위 변환의 기능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도 기본 기능은 이용이 가능하지만, 유료 구매를 해야 많은 기능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Calcbot의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계산기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