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전국 3대 치킨집?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qOOp 2015. 3. 17. 11:14
반응형

맛집을 찾기 위해 많은 분들이 방문전에 인터넷을 검색 후, 맛있다는 음식점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맛이 있어서인지, 아니면 인터넷에 광고성 글이 넘쳐나서인지는 모르지만, 당연히 인터넷에 관련글이 많이 있다면 검색에서 노출빈도가 높아지니 당연히 인터넷 글을 보고 많이 등록된 음식점을 찾는 것도 인지상정이 아닐까요?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음식중의 하나가 치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국적으로 수많은 치킨집이 즐비하여, 다양한 맛과 양으로 승부를 하고, 승부에서 패한 치킨집은 사라지기를 반복합니다.


그럼 전국 3대 치킨집이라고 불리는 곳은 어느 곳이며,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네이버, 다음 등에서 검색 결과로는 전국의 3대 아니 대부분의 유명한 치킨집이 부산지역에 다 모여있는것 같네요. 거인통닭, 노랑통닭, 희망통닭 등입니다. ( 인터넷 검색에서 많이 검색되는 치킨집을 기준으로 한것이지, 이들 치킨집이 전국 3대 치킨집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


이러한 치킨집의 경우, 인터넷에 글이 많아서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항상 사람들이 붐비고 있습니다. 


필자는 미식가도 아니고, 음식 평론가도 아니며, 맛은 느끼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므로 치킨의 맛에 대해서는 평가를 사양하겠습니다. 


그럼 거인통닭, 노랑통닭, 희망통닭 등의 치킨집이 인기가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객관적인 관점에서 말씀을 들이면, 치킨의 양입니다. 타 치킨집에 비하여 동일하거나, 비슷한 가격이지만 치킨의 양이 많다는 것입니다. 


치킨 1마리의 가격이 보통 14,000원~17,000원 정도이지만, 치킨집에 따라서 양의 차이는 많습니다. 


후라이드 치킨을 기준으로 거인통닭 16,000원, 노랑통닭 15,000원, 희망통닭 15,000원 이지만, 치킨의 양은 보통 치킨집의 2배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희망통닭의 1마리 )

( 희망통닭의 반마리 )


사진에서 보기에는 그렇게 많아 보이지 않을수 있지만, 실제 양이 상당합니다. 따라서 대부분 1마리를 주문하기 보다는 후라이드 반, 양념 반 이런식으로 주문을 많이 합니다.


실제 해당 치킨집을 방문해서 먹어 보면, 양이 많이 2명이 1마리를 다 먹지 못하여 싸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인기가 있는 치킨집, 방문을 하는 사람들 마다 방문하는 이유는 다르겠지만, 말씀드린 치킨집은 타 치킨집에 비하여 상당한 양의 치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도 사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