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Animation

원피스 롤로노아 조로 3자루의 칼 이름

qOOp 2015. 1. 27. 14:24
반응형

원피스 롤로노아 조로 3자루의 칼 이름


롤로노아 조로(ロロノア・ゾロ:RORONOA ZORO)는 삼도류의 검객으로 항상 3자루의 칼을 가지고 다닙니다. 1도류, 2도류의 검술도 사용을 하지만, 3자루의 검을 사용할때가 롤로노아 조로가 아닐까 합니다.


* 조로의 이름은 일본어로 ロロノア・ゾロ(로로노아 조로), 영어로는 RORONOA ZORO 인데, 한국어로는 왜 롤로노아 조로일까요?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


롤로노아 조로의 3자루의 검은 무엇일까요?


1. 화도일문자(和道一文字:わどういちもんじ:와도우이치몬지, 와도이치몬지, 와도이찌몬지)


화도일문자는 조로의 어릴적 친구 쿠이나(くいな)의 칼로서 쿠이나의 아버지인 스승님으로 부터 받은 검입니다. 하얀 색상의 칼로서 조로가 항상 입에 물로 싸우는 검입니다.


가격은 1,000만 베리 이상이라고 하지요.


 미호크와의 결투에서도 다른 2자루의 검은 부서졌으나, 화도일문자 검은 온전했습니다. 


2. 삼대귀철(3대귀철, 三代鬼撤:さんだいきてつ:산다이키테츠)


로그타운의 검상점에서 5만베리를 주고 구입한 요도(요괴검)입니다. 삼대귀철의 저주로 인해서 검의 소유자는 죽음을 맞이한다는 상점 주인의 말에 조로는 자신의 기운과 요도의 기운을 시험을 하지요.. 당연히 조로의 승리로 인해 삼대귀철을 손에 넣게 됩니다.


가격은 100만 베리 이상.



3. 설주(雪走:ゆばしり:유바시리)


이 검은 한국말로 설주인데, 일본어 발음 그대로 유바시리라고 하는것 같네요. 로그타운의 검상점에서 주인에게 선물로 받은 검입니다. 에니로스로비 전투에서 사비사비 열매 능력자에서 검이 부식되어서 사라져 버린 검입니다. 



4. 추수(秋水:しゅうすい:슈우스이, 슈스이)


가을의 물, 추수입니다. 추수감사절도 아니고 한국어로 이름이 이상해서인지, 일본어 그대로 슈스이, 슈우스이라고 하네요.

스릴러파크에서 좀비 사무라이 류마(リューマ)를 이기고 얻은 검입니다. 에니로스로비에서 파손되버린 유바시리를 대신해서 사용하는 검입니다.



현재 롤로노아 조로가 사용하는 3자루의 검은 화도일문자, 삼대귀철, 슈스이 이렇게 3자루의 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피스의 최고의 검이라면 매의 눈 미호크의 흑도(黒刀:こくとう:코크토우) 요루(夜:よる)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