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이것이 네이버 블로그 3페이지 저품질

qOOp 2015. 2. 2. 09:30
반응형

이것이 네이버 블로그 3페이지 저품질


블로그를 하다보면 최적화, 저품질 하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저품질 중에서도 3페이지 저품질! 이것은 한번 당첨이 되면 거의 빠져 나오기 힘들어, 3페이지의 저품질로 떨어진 블로그는 버리고, 새로운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해결 방법이라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며칠 만에 3페이지 저품질에서 탈출을 했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네이버 검색로직에 대해서 완벽하게 알고 있는 분이 아니라면 거의 힘들지 않을까요.


그럼 어떤 것이 네이버 블로그 3페이지 저품질일까요?


네이버曰, 저품질 블로그, 3페이지 저품질 블로그는 없다고 합니다. 아마 그럴것입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그런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말이겠지요...ㅋㅋ


그러나 많은 분들이 말하는 저품질 블로그, 3페이지 저품질 블로그는 엄연히 존재를 합니다. 한번 당첨되면 탈출이 힘들기에 당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3페이지 저품질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은 제목 즉 타이틀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구글도 동일하구요. 예를 들어 [저품질 블로그] 라고 검색을 하면, 수많은 블로그의 포스팅 중에서 제목에 [저품질 블로그]라는 단어가 있는지를 검색해서 검색 결과를 보여주지요. 


만약, 제목에 [저품질 블로그]라는 단어가 없을 경우에는 본문 중의 키워드를 검색해서 결과를 보여줍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요.


제목 검색 → 본문 검색

검색 결과 출력


이것이 3페이지 저품질!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나 하였습니다. 제목은 [원피스 롤로노아 조로 3자루의 칼 이름] 이며, 네이버에서 검색은 롤로노아 조로 칼 또는 롤로노아 조로 칼 이름 이라고 검색을 했습니다. 결과는 동일 하더군요.


검색 결과를 찾아 보면, 블로그 탭에서 21-30의 첫번째에 나타납니다. 즉 블로그 탭의 3페이지에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일명 네이버 블로그 3페이지 저품질입니다.


혹시, 블로그 지수가 낮아서 3페이지에 출력이 되는 것이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충분히 그럴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낮아서 3페이지에 노출이 될 수도 있겠지만, 이번의 경우는 아닙니다.



키워드인 [롤로노아 조로 칼 이름]의 1페이지와 2페이지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검색어 롤로노아 조로 칼 이름 검색 결과 2페이지 )

( 롤로노아 조로 칼 이름 검색 결과 1페이지 )


검색 결과 1페이지와 2페이지를 보면 다른 분들이 작성한 결과들이 많이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 결과의 제목을 확인해 보면, 롤로노아 조로 까지는 많이 있지만, 칼 이름 이라는 검색어가 제목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검색 결과는 제목이 우선입니다. )


3페이지 저품질이 아니었다면, 1페이지 맨 위에 노출이 되어야 할 포스팅이었지만, 3페이지 저품질로 인하여 1페이지 노출이 되지 않고, 3페이지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동일한 조건으로 다음(DAUM)에서 검색을 해 보면,



1페이지 가장 처음에 검색 결과가 노출되었습니다. 


이것이 소위 말하는 네이버 3페이지 저품질 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포스팅이 3페이지에 노출이 되었다고 3페이지 저품질은 아닙니다. 저품질로 생각이 되는 순간 이후 부터 작성한 포스팅이 죄다 3페이지와 그 이후에 노출이 된다면 3페이지 저품질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네이버 3페이지 저품질 탈출 방법은?


많은 분들이 3페이지를 어떻게 탈출을 했다, 탈출 방법이 없다는 등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3페이지 저품질이 된 이유를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면, 탈출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블로그를 포기하시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시간적으로 절약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네이버 3페이지 저품질에 당첨되기 전, 포스팅시에 항상 주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