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구글플러스 해시태그 사용방법 (Hash Tag)

qOOp 2015. 4. 4. 13:18
반응형

많은 SNS에서 해시태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해시태그(Hash Tag)가 처음 사용된 것은 트위터에서 검색의 편의성을 위해서 사용되던 하나의 기능이 이제는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구글플러스(Google+), 카카오스토리(Kakao Story) 등 다양한 SNS에서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해시태그는 특정 키워프 앞에 #를 붙여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시태그를 해시태그로 설정할 경우에는 #해시태그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러스에서 해시태그 사용방법


처음 해시태그는 트위터에서 사용되었지만, 구글플러스에서도 해시태그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 변경이 없는 이상 구글 플러스에서는 작성한 글의 내용에서 자동으로 해시태그를 추가하기도 하지만, 구글 플러스 사용자가 해외 보다 한국의 적다보니 아직은 자동으로 해시태그가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해시태그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에는 #키워드 형식으로 강제적으로 해시태그를 추가 할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해시태그 설명


1. 구글 플러스에 글을 작성합니다.



2. 작성한 글을 확인합니다.


자동으로 해시태그가 작성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해시태그를 작성자가 입력을 해주어야 합니다. 



3. 해시태그 입력하기 


해시태그를 입력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서, 본문 중의 키워드 앞에 #를 입력하거나, 아니면, 본문 작성 후 가장 아래에 해시태그를 만들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피스현상금 앞에 #을 붙이는 것만으로 해시태그가 만들어지며, 오른쪽 편에 해시태그가 나타납니다.


해시태그 입력시에 주의사항은 띄워쓰기를 하면 안됩니다. 만약 #원피스 현상금 이런식으로 띄워쓰기를 할 경우 만들어지는 해시태그는 #원피스 로 해시태그가 생성됩니다.


위와 같이 본문 중에 해시태그 삽입도 가능하지만, 가장 아래 부분에 #원피스현상금 형식으로 입력을 하셔도 결과는 동일하게 나오며, 여러개의 해시태그 사용도 가능합니다.





구글플러스의 설정화면 → 해시태그에서 자동으로 추가/해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