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Web.Etc

√ (루트)는 어떻게 입력을 할까? (HTML, 일반 입력방법 특수문자 입력방법)

qOOp 2015. 1. 26. 10:00
반응형

√ (루트) 입력 방법!


수학의 기호인 √ 일명 루트는 어떻게 입력을 하는지 아시나요? 얼마전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수학기호인 루트를 입력할 일이 생겨서 한번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수학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라면, 입력방법에 익숙해져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그렇게 많이 사용을 하지 않아서...


일반 키보드에서 입력을 하는 방법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키보드에서는 한글과 영어, 숫자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특수기호를 키보드에서 바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느낌표(!), 물음표(?), 달러($), 샾(#) 등은 키보드에서 간편하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모든 특수문자를 키보드의 자판에 나열을 하는 것은 키보드가 몇개라도 모자랍니다. 


한글 키보드에서는 자음 한글자를 입력 후 한자 키를 누르면 특수 문자를 입력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음 한글자 + 한자키 = 특수 문자


ㅁ : #,&,*,@,§,※,☆ 등 특수 기호

ㄴ : 괄호 관련

ㅇ : ⓐ,ⓑ ... 

ㄹ : 통화와 단위 표시 기호

ㄷ : 수학기호 √ 도 여기에 있습니다.

... 줄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루트 기호는 ㄷ을 누르고 한자키를 누르면 수학기호가 나열되는데, 루트는 여기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 ㄷ + 한자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특수 기호가 나타납니다. )


HTML문서에서 루트입력하기


HTML에서는 <, > 는 태그의 일부분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입력이 불가하여, &lt;, &rt; 형식으로 입력을 합니다. 루트도 &형식으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HTML에서 루트 입력


&radic; 라고 입력하면, √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radic는 radical sign 을 말합니다.


일반입력이든, HTML입력이든 복사를 해서 입력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