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Web.Etc

인터넷 브라우저 이대로 괜찮은가? 아직도 익스플로러?

qOOp 2016. 2. 27. 14:53
반응형

현재 PC에서 사용이 가능한 인터넷 브라우저는 많이 있습니다. 유독 한국에서만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익스플러로를 비롯하여 구글의 크롬과 애플의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단연 한국의 브라우저 점유율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다른 브라우저가 사용하기 불편해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인터넷 쇼핑관련 결제문제 때문이겠지요.. ActiveX를 사용하지 말자는 말이 여기저기서 많이 나오고 있지만, 많은 기업들의 현재까지의 기반이 모두 ActiveX 기반이라서인지 쉽게 바꾸지를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액티브엑스가 아니면 결제가 안된다?


그럴리가요. 해외의 사이트에서 한번이라도 쇼핑을 하고 결제를 해보신 분이라면 잘 알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에서의 인터넷 쇼핑과는 달리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결제를 하기 위해 이것 저것 인스톨하고, 브라우저를 재기동 해도 결제가 안되어서 이 설정을 바꾸고 저 설정도 바꾸고, 심지어는 PC의 재부팅까지...


PC전문가가 아니면 인터넷 쇼핑하기도 어려워지는 세상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보안 때문이라는 Dog소리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럼 미국, 일본 등 외국에서는 보안이 허술하다는 이야기인지....


네이버도 어쩔수 없네요


한국을 대표하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라는 뉘앙스의 배너를 달았네요.




구버전의 익스플러러와 헤어지고, 최신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자는 ...


결국 엠에스사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자는 느낌으 뉘앙스가 팍팍 풍기고 있습니다. 




물론 그런말을 듣지 않기 위해서 가장 아래부분에 크롬, 파이어폭스도 이용하라고는 하지만...


현재로서는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서핑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가능하지만, 쇼핑과 같은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아직 멀고 먼 것 같습니다. 


말로만 인터넷 강국, IT강국 하지말고 정말 강국이 되기를 노력하면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