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Web.Etc

이메일 카드명세서 확인하기 ( 전자명세서, 인터넷 명세서 )

qOOp 2015. 4. 24. 21:21
반응형

요즘 카드 명세서, 전화요금 명세서, 인터넷 명세서 등을 이메일로 받아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메일 명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아직도 한국에서는 많은 분들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좀 황당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메일로 받은 전자명세서를 다운로드 후 파일을 열면....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파일은 아닌듯 한데... 좀 황당스럽습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서 카드사에 전화를 하는 것도 좀 그렇고 해서...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에서 오픈이 안되면, 무슨 메세지라도 나타나야 해결을 할텐데, 아무런 메세지도 없고... 


일단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익스플로러로 오픈을 해 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로 오픈을 하니, 내용보기, 인쇄 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참 신기합니다. 


내용보기를 클릭하면, 




보안메일이라서 주민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나네요.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전자명세서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역시 이메일 카드명세서 확인은 익스플로러에서 해야하는가 봅니다.


요즘 ActiveX 때문에 말이 많은데, 아직도 대기업을 포함함 은행, 카드사에서 익스플로러와 ActiveX를 사용하고 있는것 같네요.


오늘도 항공권 예약을 위해 크롬에서 결제를 수차례 하다 포기하고, 익스플로러에서 결제를 하니 바로 결제가 되더군요... ( 참 신기하지요 )


한국의 인터넷 결제 ... 정말 어렵습니다. 뭐가 이렇게 어려워서 나이가 좀 드신분들은 인터넷 결제는 상상도 못할지경이지요... 오프라인 매장 살리기 운동을 하는것인지...


인터넷에서 찾아 보니,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에서도 전자명세서 확인이 가능하더군요.




http://tomyun.github.io/xeit/xeit.html 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페이지의 중간에 있는 Xeit 아이콘을 북마크 부분으로 드레그 하면, 북마크에 Xeit 가 나타납니다. 


열고자 하는 전자명세서를 오픈한 후, 아무것도 없는 화면에서 북마크 부분의 Xeit 를 클릭하면, 새로운 레이어에 보안메일... 로 나타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 후 열어보기를 하면, 익스플로러와 동일하게 전자명세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전자명세서가 다 오픈이 되는 것은 아니므로, 만약 전자명세서가 열리지 않는다면, 아직은 익스플로러로 오픈을 해야합니다.


몇십년을 익스플로러를 중심으로 개발을 해온터라 하루 아침에 모든 시스템을 바꾸기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좀 바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