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아바타로 통학하는 일본 치바 명성 사이버 고등학교

qOOp 2014. 10. 23. 19:04
반응형

아바타로 통학하는 일본 치바 명성 사이버 고등학교

일본은 참으로 재미있는 나라인것 같습니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이 유명하며 일본 자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일본의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수출도 하여 많은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으며, 설마를 현실로 실현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대단한것 같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아메바의 경우에는 아바타를 이용한 놀이터를 만들어서 현재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것을 넘어 실제 아바타로 통학할 수 있는 고등학교가 탄생한다고 하니 정말 재미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https://www.meisei-hs.ac.jp/ )

새롭게 오픈할 사이버 고등학교의 정식명칭은 일본 치바현에 있는 명성 사이버 학습국(明聖サイバー学習国: 메이세이 사이바-가크슈코크)입니다. 명성 사이버 학습국은 현재도 치바현 소재의 하나의 고등학교인 명성 고등학교가 2015년 4월 부터 오픈하는 사이버 학교입니다. 명성 사이버 학습국은 일본 최초의 사이버 아바타 고등학교가 되는 셈입니다. 

설마가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모든 학생이 학교에 통학을 하지 않고,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분신인 아바타로 학교에 출석을 하고, 수업은 동영상을 통해서 수업을 한다고 합니다. 

아바타를 이용하다보니, 입학 후에는 200개 이상의 아이템으로부터 얼굴부터 교복, 머리스타일까지 자신이 원하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수 있으며, 수업과 시험(미니테스트)를 통하여 가상 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가상 머니로 아바타의 다양한 아이템 구입도 가능합니다. 일종의 게임을 하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시험의 경우에는 우리가 흔히 하는 퀴즈 프로그램 처럼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 어떻게 보면 좀 장난처럼 느낄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그래도 졸업장을 받을수 있는 고등학교입니다. )

지루한 수업을 피하기 위하여 수업 시간은 25분이며(실제 수업시간은 20분), 1년에 4회만 실제 학교를 방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채팅을 통하여 동급생, 선생님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며, 수업이나 학교 생활에 관한 질문이나 고민등은 전화, FAX, 메일 등으로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장난처럼 들릴지는 모르지만, 고등학교 졸업장도 일반 고등학교와 마찬가지로 받을 수 있으며, 취학지원금과 특별감면으로 개교 첫해의 경우에는 실질 수업료가 없다고 합니다. 

명성 사이버 학습국 학교 소개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ufyTpQGhU74#t=36

명성 사이버 학습국 샘플 수업 : https://www.youtube.com/watch?v=gCs_eWI26MQ

2015년 4월 부터 개교를 할 예정입니다. 사이버 고등학교가 과연 성공을 할 수 있을지는 뚜껑을 열어봐야지 알수 있겠지만, 만약 성공을 한다면 일본 내의 많은 학교들도 동참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탄생할지도...

2015년 4월 ( 한국이 3월부터 개학을 하는 것과는 달리 일본은 4월부터 개학입니다. ) 이후가 기대되기도 합니다.